[이슈]실속형 스마트 소비 확산, 소비자 사로잡는 가심비 갖춘 식음료는
[이슈]실속형 스마트 소비 확산, 소비자 사로잡는 가심비 갖춘 식음료는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06.19 09: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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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동원샘물 4950 캠페인’ 통해 소비자 인기 지속
실속형 스마트 소비자가 늘면서, 식음료 소비 패턴도 변하고 있다.
실속형 스마트 소비자가 늘면서, 식음료 소비 패턴도 변하고 있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실속형 스마트 소비자가 늘면서, 식음료 소비 패턴도 변하고 있다. 식음료 소비를 이끌고 있는 2030 소비자의 경우, ‘욜로(YOLO)’, ‘소확행’을 중요시하며 음료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를 꼼꼼히 따져 똑똑한 소비를 즐긴다. 여기에 맛까지 더해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까지 만족시킨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실제로 이러한 젊은 층의 구매요인을 반영한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은 대용량 유제품, 음료, 커피들이 식음료 시장에 속속 출시돼 젊은 층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음료 한 병으로 소비자의 허기진 배도, 마음도 꽉 채워주는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동원F&B의 ‘동원샘물’은 지난 1997년 출시된 생수 브랜드다. 생수를 집 앞까지 간편하게 배송해주는 ‘동원샘물 4950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 일반 생수 제품들을 포함해 칼슘 함량이 높은 ‘동원샘물 웨이크업뷰티’와 탄산수 제품인 ‘미네마인 스파클링’ 등을 운영하고 있다.

페트병 차음료 용량은 300mL대의 소용량 또는 500mL가 대부분. 하이트진로음료는 520mL 대용량의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 페트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생수 대용으로 보리차를 찾는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블랙보리’는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볶아 단일 추출해 잡미와 쓴맛을 최소화하고 보리의 진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최근 커피 음료 시장에도 불고 있는 ‘가성비, 가용비 트렌드’를 반영해 한국코카콜라는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를 통해 대용량 듀얼브루(Dual brew)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를 출시했다. 

자주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470㎖의 대용량으로 선보였다. 핫브루의 풍부한 첫 맛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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