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글로벌 간편결제시장 본격 진출
미래에셋대우, 글로벌 간편결제시장 본격 진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06.2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증권사 첫 PG업 등록 완료…中 텐센트와 공식 협약 논의 중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19일 국내 증권사 가운데 처음으로 전자지급결제대행업(PG업) 등록을 완료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19일 국내 증권사 가운데 처음으로 전자지급결제대행업(PG업) 등록을 완료했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국내 증권사 최초로 전자지급결제대행업(PG업) 등록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PG업 등록은 지난해 12월 증권회사의 PG 겸영을 허가한 금융투자업 규정 개정안 의결 후 첫 케이스다. 

그동안 중국 등 해외간편결제업체와 업무 제휴를 맺기 위해선 금융회사인 PG업자가 필요했지만 법 개정 전에는 증권회사에 PG업 겸영이 허용되지 않아 해외간편결제 업체와 업무 제휴가 불가능했다.

미래에셋대우는 금융위원회가 지난해 12월 ‘금융투자업 규정 개정안’을 의결하면서 이 같은 애로사항이 해소됐고, 지난해 말부터 금융당국과 PG업 등록을 위한 사전협의를 진행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대우는 PG업 등록을 통해 해외 간편결제업체와 업무제휴를 맺고, 글로벌 간편결제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됐다.

업계에서는 미래에셋대우가 PG업 등록을 완료함에 따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도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해 중국 텐센트와 공식 협약 체결을 논의 중이다. 

국내에 방문한 중국인이 위챗페이를 통해 국내 가맹점에서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위챗페이는 중국인들 사이에서 일상화 된 하나의 결제 수단으로, 중국 관광객들의 국내 방문이 늘어날수록 서비스 이용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중국 텐센트와 공식 협약서를 체결한 후 오는 8~9월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수료 경쟁력 확보를 통해 소상공인과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