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금융교육 업무협약 체결
저축은행중앙회,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금융교육 업무협약 체결
  • 문유덕 기자
  • 승인 2019.07.1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저축은행중앙회 13층 대회의실에서 저축은행중앙회 최병주 상무(우측)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박홍신 사무국장이 청소년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백세경제=문유덕 기자] 15일 저축은행중앙회(회장 박재식, 이하 ‘중앙회‘)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회장 신제윤, 이하 ‘청교협’)와 청소년 금융교육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서 저축은행업권의 금융교육에 활용할 맞춤형 교재를 개발하고 금융교육 프로그램 관련 강사 지원 및 양성을 위한 연수지원 등 금융교육 환경을 조성하여 저축은행업권의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저축은행중앙회 박재식 회장은 “최근, 금융소비자의 권익강화를 위한 금융교육의 중요성이 확대 중에 있으며 저축은행업권도 청소년 등 금융소비자에게 올바른 금융지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회원사인 저축은행이 청소년 뿐만 아니라 시니어 등 업계의 주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에도 관심을 갖고 추진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 프로그램 개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