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이라면...KT&G ‘커리어다이닝’ 참가자 접수
'취준생'이라면...KT&G ‘커리어다이닝’ 참가자 접수
  • 문유덕 기자
  • 승인 2019.07.2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가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취업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상상 커리어다이닝’ 포스터 (사진=KT&G)

[백세경제=문유덕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다음달 7일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2~4학년 대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상상 커리어다이닝’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상상 커리어다이닝’은 KT&G가 대학생들을 위해 개발한 취업 상담 프로그램으로 대기업 현직 실무자와의 심층 상담을 통해 향후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받고 구체적인 취업 목표를 세울 수 있다.

KT&G가 지난 5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취업 준비를 위해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취업 시장을 먼저 경험한 현직자의 조언’이 1위(41.4%)에 올랐다.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던 과거와 달리, 대학생활의 경험을 자신만의 강점으로 풀어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조력자가 필요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상상 커리어다이닝’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춘 프로그램이다. 최근 대학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지역의 유명 식당을 빌려 전문가들과 저녁 식사를 함께 하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소통하고 취업에 대한 고민과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배려한다.

‘상상 커리어다이닝’ 참가를 위해서는 상상univ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5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서 각 30명씩 총 150명이 선발되며 8월 23일부터 9월 5일 사이 지역별로 1회 개최된다.

KT&G 관계자는 “취업 선배들과의 상담을 통해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나가는 것이 최근 취업을 준비하는 트렌드”라며 “향후에도 대학생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용기를 얻고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상상 커리어다이닝’ ‘마케팅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