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김치, 국민 식품으로 우뚝…아워홈,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가정간편식‧김치, 국민 식품으로 우뚝…아워홈,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9.07.25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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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투표 조사, 2개 부문 1위…다양한 신제품‧합리적 가격 요인 영광
지난 24일 열린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아워홈 식품식재영업총괄 천승환 상무(오른쪽)와 한국소비자포럼 서경덕 소비자위원장(왼쪽)이 수상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아워홈 제공)
지난 24일 열린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아워홈 식품식재영업총괄 천승환 상무(오른쪽)와 한국소비자포럼 서경덕 소비자위원장(왼쪽)이 수상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아워홈 제공)

[백세경제=최주연 기자]아워홈이 가정간편식‧김치 각각 부문에서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19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아워홈은 지난 24일 열린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아워홈 가정간편식, 아워홈 아삭김치 총 2개 부문이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가정간편식 부문에서 아워홈은 온라인/모바일 투표 2위, 전화 설문 투표 1위로 총점 5.91을 받아 1위에 올랐다. 김치 부문에서도 ‘아워홈 아삭김치’가 6.58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아워홈의 쾌거는 식문화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합리적 가격대를 내세운 데 요인으로 보고 있다. 우삼겹불고기덮밥 등 온더고 3종과 고추장삼겹살 등 안주류 5종, 바삭만두카츠 등 에어프라이어용 튀김 3종까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세심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한 점이 올해의 가정간편식으로 선정된 주요한 요인으로 평가된다.

올해의 김치 부문에서 수상한 ‘아워홈 아삭김치’는 소비자 취향에 맞는 다양한 맛과 철저한 안전 관리 체계로 국민 김치 타이틀을 얻을 수 있었다. 아워홈 김치는 나트륨저감김치, 갈치김치, 대파김치 등 42종이며 HACCP(식품안전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생산시설에서 일 100톤 규모로 생산된다.

아워홈 관계자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이라는 큰 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수십년간 구축한 연구개발(R&D)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 식품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브랜드 인증 시상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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