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층 발기부전, 효과적인 치료 방법은?
고령층 발기부전, 효과적인 치료 방법은?
  • 배지영 기자
  • 승인 2019.07.3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도한 흡연·음주 등 생활습관 등이 문제
음경보형물 수술 치료로 발기부전 극복

고령층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남성들에게 발기부전은 극복해야 할 숙제로 남게 됐다. 수명이 늘어가게 되면서 지속적으로 성생활을 즐기고 싶어하는 남성들에게 발기부전은 가장 큰 위협요소이기 때문이다.

발기부전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원인은 음경의 발기해면체에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은 것이다. 이는 과도한 흡연과 음주와 같은 생활습관의 문제나 과도한 동물성 지방 섭취로 인한 혈중 콜레스테롤 증가, 고혈압과 당뇨 등의 질환이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건강한 성생활을 오래도록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선 술과 담배를 피하고 적절한 운동을 통해 복부 내장지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예방책에 불과하다. 꾸준한 관리를 통해 발기부전을 예방한다고 해도 신경계의 문제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발기부전의 초기 증상에는 경구형 약물 치료나 남성호르몬 보충을 통한 치료법이 효과적이지만 나이가 많은 고령층의 환자들에게는 이러한 치료들로는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러한 발기부전 남성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식은 음경보형물 수술을 통한 수술적 치료이다. 발기부전의 가장 확실한 치료로 꼽히는 발기부전 수술은 본인이 원할 때 언제든지 발기가 가능하여 성관계를 원활하게 할 수 있고, 음경의 감각이나 사정에 대한 성감 역시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무연 아담스비뇨기과 원장은 “고령의 남성들에게 나타나는 발기부전은 약물이나 주사를 통해 치료가 어려울 경우 음경에 보형물을 넣는 음경보형물 수술을 통해 발기부전을 극복할 수 있다”며 “가장 자연스러운 보형물 수술인 팽창형 보형물 삽입술의 과정을 단순화하여 수술시간을 단축시킨 스마트 수술법을 통해 고령층의 발기부전 환자도 부작용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