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문화]전북은행, 지역아동 ‘직업체험‧진로탐색’ 기회 제공
[나눔 문화]전북은행, 지역아동 ‘직업체험‧진로탐색’ 기회 제공
  • 윤성재 기자
  • 승인 2019.07.3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 ‘JB멘토링 문화체험’ 실시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지난 30일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제35회 JB멘토링 문화체험’을 진행했다.(사진=전북은행)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지난 30일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제35회 JB멘토링 문화체험’을 진행했다.(사진=전북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공동단장 임용택 은행장, 최강성 노조위원장)은 지난 30일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제35회 JB멘토링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31일 전북은행은 이날 아동들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해보고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전북은행 직원 및 대학생봉사단과 아동 30여명이 멘토와 멘티로 만나 흥미로운 직업체험도 함께 했다. 

특히, 아동의 눈높이에 맞추어 만들어진 ‘어린이체험관’은 놀이를 통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봄으로써 자신의 흥미를 발견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은행 김성철 부행장은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아동들이 자신의 흥미를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윤지 어린이는 “평소 요리사가 꿈이었는데, 직접 피자와 쿠키를 만들어보니 재미있었다”며 “꿈을 이루기 위해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매년 임직원의 급여 1%를 기부,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JB멘토링 문화체험’, 소외계층 어르신에 따뜻한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사랑 한가득 주먹밥’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