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참치캔에서 리챔’까지 건강성 강화
동원F&B, ‘참치캔에서 리챔’까지 건강성 강화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08.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 추석선물세트’ 출시…젊고 트렌디한 이미지 더해
동원F&B가 추석을 맞아 1등 식품들을 담은 국가대표 선물세트 ‘동원 추석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였다.(사진=동원F&B)
동원F&B가 추석을 맞아 1등 식품들을 담은 국가대표 선물세트 ‘동원 추석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였다.(사진=동원F&B)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추석을 맞아 1등 식품들을 담은 국가대표 선물세트 ‘동원 추석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선물세트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더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이들 제품들은 각각 동원참치, 리챔, 양반김이다.

동원참치는 1982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참치캔으로 출시 이후 지금까지 38년간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국민식품이다. 

리챔은 국내 최초 저나트륨 컨셉으로 출시된 프리미엄 캔햄으로 최근 한국소비자포럼 브랜드 고객충성도 캔햄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양반김 또한 원초 감별 명장의 철저한 관리로 만든 30년 전통의 조미김으로 20여년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동원 선물세트는 2018년 기준 누적 판매량 2억 세트를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식품선물세트다. 1984년 탄생한 동원 선물세트는 출시 첫 해인 1984년 추석에만 30만세트 이상이 판매되며 선물세트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이후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해 2006년 누적 판매량 1억 세트를 넘어섰으며 2018년 2억 세트를 돌파했다. 이는 선물세트를 일렬로 늘어놓을 경우 10만km에 달하며 지구 약 두 바퀴 반을 돌 수 있는 양이다. 

특히 이번 동원 추석선물세트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로 더했다. 신진작가와 콜라보를 통해 진행한 패키지 디자인은 다채롭고 산뜻한 색감을 활용해 일상 속 행복의 밝고 따뜻한 모습을 삽화로 담아 주고받는 이에게 더욱 따뜻하고 의미 있는 선물이 되도록 했다. 

동원F&B는 2019년도 참치캔에서 리챔까지 건강 컨셉의 제품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참치는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24시간 쉬지 않고 대양을 넘나들며 유영하는 스테미너의 대명사다. 

국내 대표 참치캔인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과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한편 국내 캔햄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인 ‘리챔’은 최근 나트륨 저감화를 통해 풍미는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기존 100g당 840mg에서 670mg으로 20% 이상 대폭 낮춰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