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관련 뉴스 제공, 다양한 의견과 정보 공유 블로그 형 웹진 운영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JB금융지주가 그룹 웹진 ‘아우름’을 창간하고 계열사 임직원 간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JB금융그룹 웹진 ‘아우름’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역할을 통해 그룹 관련 뉴스를 제공하고, 임직원의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 형 웹진으로 운영된다.
‘아우름’은 크게 ‘Focus / Story / Culture / Fun’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운영되며 매월 오픈할 예정으로 모바일로도 접속이 가능하다.
22일 JB금융지주는 카테고리별로 ‘JB인물탐구’, ‘JB발견’, ‘JB성공스토리’ 등 직원참여 코너를 활성화하고, 모든 콘텐츠에 공감 버튼인 ‘좋아요’ 및 댓글과 덧글 기능을 적용해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긍정적 기업문화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웹진 ‘아우름’을 그룹 소통의 장으로 활용해 계열사별 소식을 전달하고, 임직원들의 참여를 유도, 활발하게 정보 및 의견을 공유할 수 있게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JB금융지주는 김기홍 회장 취임 이후 그룹 임직원의 소통과 공감, 신뢰 제고 및 그룹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매월 전체 직원에게 회사의 이슈를 공유하는 ‘월례회의‘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형식적인 회의, 격식에 치우친 보고, 권의주의적인 의전문화를 없애고 새로운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백세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