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제31회 한시 지상백일장 개최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제31회 한시 지상백일장 개최
  • 김순근
  • 승인 2019.08.2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연합회는 정국의 안정을 기원하는 뜻의  '원 정국안정'을 시제로 정해 전국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시 지상백일장을 개최한다. 사진은 작년 행사 시상식 장면.
경북연합회는 정국의 안정을 기원하는 뜻의 '원 정국안정'을 시제로 정해 전국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시 지상백일장을 개최한다. 사진은 작년 행사 시상식 장면.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는 전국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제 31회 한시 지상백일장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백일장 시제는 대한민국의 정국이 안정되기를 기원하는 뜻에서 ‘願 政局安定(원 정국안정)’으로 정했으며, 시행의 처음, 중간, 끝 등에 규칙적으로 다는 압운은 시(時)․지(知)․의(宜)․이(怡)․ 기(期)이다.

이번 지상백일장은 전국 65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9월 2일부터 30일까지이며 응모는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대구시 북구 연암로40)로 하면 된다. 응모용지는 경북연합회 홈페이지(http://www.gbsenior.kr)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심사결과는 10월말 발표 예정으로, 장원 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50만원, 차상(次上) 1명은 상장 및 상금 20만원, 차하(次下) 2명은 상장 및 상금 각 20만원, 삼방(參榜) 10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각 10만원, 가작 10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각 5만원이 주어진다.

경북연합회는 “이번 지상백일장 응모작품을 시집으로 정리해 12월쯤 책자로 발간, 배부할 계획”이라며 “ 때문에 응모 시에는 작품의 내용을 누구라 알수 있도록 한시와 함께 자음 및 우리말 해석을 붙여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