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근홍 제18대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장 취임
송근홍 제18대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장 취임
  • 김순근 기자
  • 승인 2019.08.3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 임기내 꼭 실현…존경받는 어른 단체로 지회 위상 바로 세울 것”

 이종한 연합회장, 우석제 안성시장 등 350여명 참석해 취임식 축하

취임사를 하고 있는 송근홍 안성시지회장
취임사를 하고 있는 송근홍 안성시지회장
송근홍 지회장이 이종한 경기연합회장(오른쪽)으로부터 신임 지회장 등록증을 받고 있다.
송근홍 지회장이 이종한 경기연합회장(오른쪽)으로부터 신임 지회장 등록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김순근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안성시지회는 8월 30일 더 에이더블유(THE AW) 컨벤션에서 제17대 조규설 지회장 이임식 및 제18대 송근홍 지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을 가진 송근홍 지회장은 지난 7월 24일 열린 임시총회에서 새 지회장에 당선됐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경로당 회장단과 내빈 등 3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참석자들은 지난 4년간 지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조규설 전 지회장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송근홍 지회장 체제의 공식 출범을 환영하며 성공적인 출발과 발전을 응원했다.

주요 내빈으로 우석제 안성시장을 비롯해 김학용 국회의원,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과 안정열 부의장, 송미찬ㆍ반인숙ㆍ유원형ㆍ박상순 시의원, 각 읍면동장 등이 참석했다.

또, 이만재 안성상공회의소 회장, 이문범 안성문화원장, 천동현 안성재향군힌회장, 김진원 안성새마을회장, 민완종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장, 이상헌 한국예총 안성지부장, 박석규 민족통일 안성시협의회장, 안태호 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장 등 지역인사들이 대거 참가해 우석제 안성시장이 “안성시 전체가 이곳으로 자리를 옮긴 모양”이라고 표현할 정도였다,

송근홍 지회장이 부인과 함께 취임식을 갖고 있다.
송근홍 지회장이 부인과 함께 취임식을 갖고 있다.

 

취임식 후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가졌다. 왼쪽부터 우석제 안성시장, 정관희 수원 장안구지회장, 조재웅 오산시지회장, 조영재 용인 기흥구지회장, 정일섭 화성시지회장, 송근홍 안성시지회장, 이종한 경기연합회장, 이현숙 중앙회 정책위원(백세시대 대표).

대한노인회에서는 이종한 경기연합회장을 비롯해 정관희 수원 장안구지회장, 정일섭 화성시지회장, 조영재 용인 기흥구지회장, 홍장근 평택시지회장, 조재웅 오산시지회장, 이현숙 중앙회 정책위원(백세시대 대표)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조규설 전 지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4년간 열심히 일했으며, 특히 일자리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고 지회 소망이던 지회 건물을 신축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신임 지회장을 맞아 안성시지회가 더 멋있고 으뜸 나고 최고의 지회로 거듭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송근홍 지회장은 취임사에서 “저를 믿고 지지해준 덕분에 이 자리에 인사드릴 수 있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지회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협의해 어르신을 위한 복지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근홍 지회장은 또 지난 지회장 선거에서 약속한 공약은 임기 내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약속하고 “어르신들과 힘을 합쳐 지회 위상을 바로 세워 존경받는 어른 단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 또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종한 연합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송근홍 지회장은 지역사회에서 덕행을 많이하는 등 모범이 되는 분이어서 지회와 노인복지를 위해 앞장서 열심히 일하실 것으로 믿는다”며 “지회장과 467개 경로당 회장님들이 합심단합해 안성의 노인복지가 활화산처럼 터질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축사에서 “송근홍 지회장은 안성에 꼭 필요한 빛과 소금같은 역할을 해주실 분으로, 역대 지회장들 보다 더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며 “바다와 같이 넓은 마음의 어르신들이 있어 안성이 발전할 수 있었던 만큼 이에 보답코자 어르신 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근홍 지회장은 안성시청년회의소 회장과 안성시 평통자문위원회 위원, 안성시21세기교육장학회 자문위원장을 역임하고 지회장 당선 전까지 지회 부회장을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