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수단 축구, 유전자 기반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 ‘마이지놈박스 사커’ 도입
남수단 축구, 유전자 기반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 ‘마이지놈박스 사커’ 도입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09.0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지놈박스-남수단 축협 MOU 체결…홍명보 스승 임흥세 감독 총감독 취임
마이지놈박스 박영태 대표(중앙)와 남수단유소년축구팀.(사진=남수단 축구)
마이지놈박스 박영태 대표(중앙)와 남수단유소년축구팀.(사진=남수단 축구)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아프리카의 남수단 축구 국가대표팀이 유전체 분석을 기반으로한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남수단 축구대표팀은 홍명보의 스승으로 유명한 임흥세 감독이 총감독으로 취임해 남녀대표팀과 유소년 육성 등을 총괄하고 있다.

(주)마이지놈박스는 2일 이원의료재단 효암홀에서 남수단 축구 국가대표팀과 MOU를 맺고, 남수단 축구발전을 위한 유전자 기반 축구선수 훈련 프로그램 mygenomeboxSoccer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마이지놈박스 박영태 대표이사와 남수단 축구협회장 프란시스 아민(Francis Amin) 등 양측 주요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mygenomeboxSoccer는 축구 선수의 DNA를 분석해 타고난 지구력, 근력, 부상 위험 등 유전 항목을 분석하고 맞춤형 영양 계획과 훈련 가이드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마이지놈박스 관계자는 “mygenomeboxSoccer를 기반으로 선수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최적의 훈련프로그램이 짜여 지면, 남수단 축구대표의 경기력과 성과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남수단 축구대표님은 유전자 기반 육성 프로그램을 전 연령별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프란시스 아민 회장은 “mygenomeboxSoccer 프로그램은 남수단 유소년 축구대표팀에 우선 도입되고 성인 대표팀으로 순차적으로 도입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박영태 대표이사는 “이번 MOU는 마이지놈박스의 DNA 솔루션 기술이 스포츠계에서 인정받는 중요한 순간”이라며 “남수단 국가대표팀이 mygenomeboxSoccer를 통해 높은 훈련 성과를 얻도록 기술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흥세 감독도 “남수단 축구의 우수 선수 발굴과 발전육성에 mygenomeboxSoccer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