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대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장에 경한호 연풍분회장 당선
제13대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장에 경한호 연풍분회장 당선
  • 김순근 기자
  • 승인 2019.09.0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한호 당선자 "경로당 도우미 상시 근무 등 공약 실천하겠다”

제13대 괴산군지회장에 당선된 경한호 영풍면분회장
제13대 괴산군지회장에 당선된 경한호 연풍면분회장
경한호 당선자(가운데 왼쪽)가 문재열 지회장(가운데 오른쪽) 등 지회 관계자들로부터 축하를 받고 있다.
경한호 당선자(가운데 왼쪽)가 문재열 지회장(가운데 오른쪽) 등 지회 관계자들로부터 축하를 받고 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괴산군지회(지회장 문재열)는 9월 5일 지회 3층 강당에서 제13대 지회장 선거를 위한 임시총회를 열고 경한호 연풍면분회장을 새 지회장에 선출했다.

이번 선거는 문재열 지회장 재선임기 만료예정(9월 23일)에 따라 치러졌으며 2명의 후보가 출마해 치열한 공약대결을 펼쳤다.

대의원 323명이 참가한 이날 선거에서 기호 1번의 경한호 후보는 319표의 유효표 중 과반을 훌쩍 넘긴 214표(67%)를 얻어 105표에 그친 경쟁후보를 따돌리고 새 지회장에 당선됐다. 경한호 당선자는 오는 9월 23일 취임식을 갖고 4년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경 당선자는 “마지막 봉사로 알고 지회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며 “연풍면분회장 재직시 숙원사업이던 노인회관을 건립해 분회 발전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지회 발전을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 당선자는 특히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경로당 도우미 연중 상시 근무를 적극 추진하고 노후 경로당 신축, 노인일자리 창출 확대, 분회·지회 유기적 협력체제 구축 등 공약을 착실히 실현해 지회의 위상을 드높이고 노인의 삶의 질을 개선해나가겠고 강조했다.

경한호 당선자는 청주대 졸업후 40여년간 교직에 종사했으며 괴산군 육상연맹회장(1999~2018년), 충북육상연맹 대의원 등으로 활동하며 육상 후배지도 양성에 헌신하고 있다. 2014년 연풍면분회장으로 대한노인회와 인연을 맺어 지회장 선거 출마전까지 활동했으며 지회 부회장을 맡았다.

충북교육감·충북도지사·문교부장관 표장을 비롯해 대통령표창, 국민훈장 석류장, 괴산군민대상 등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