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레드써클 캠페인' 개최
안성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레드써클 캠페인' 개최
  • 배지영 기자
  • 승인 2019.09.1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 혈관 숫자알기' 주제로 진행

 

[백세시대=배지영 기자] 안성시보건소는 9월 한달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뇌졸중 선행 질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레드써클 캠페인’을 추진한다.

‘레드써클’이란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며, 이번 캠페인은 ‘자기 혈관 숫자알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스스로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내포하고 있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 수칙에 가장 중요한 항목이다.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운동부족, 과체중 등)을 가진 사람들은 본인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확인이 반드시 필요하다.  

안성시보건소는 캠페인 주간에 행복드림 건강버스를 이용하여 산업체 근로자를 찾아 홍보부스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9월 17일과 27일 오전에는 하나로마트 안성농협 내 공터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각 마을의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관련한 상담이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안성시보건소(031-678-5752)와 각 마을 보건지소, 진료소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