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증강현실 활용 상품 기능 체험까지…‘무빙 AR’ 도입
롯데홈쇼핑, 증강현실 활용 상품 기능 체험까지…‘무빙 AR’ 도입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09.17 14: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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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IT기술 접목 소파, 거실장, TV 등 홈 인테리어 상품 구현
롯데홈쇼핑이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가전∙가구 상품을 가상으로 배치하고, 기능 체험까지 가능한 ‘무빙 AR’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가전∙가구 상품을 가상으로 배치하고, 기능 체험까지 가능한 ‘무빙 AR’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가전∙가구 상품을 가상으로 배치하고, 기능 체험까지 가능한 ‘무빙 AR’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 

‘무빙 AR’은 ‘Moving’의 사전적 의미인 ‘감동시키는’, ‘움직이는’ 두 가지 뜻을 담아 ‘고객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움직이는 AR’이라는 뜻이다. 

현재 운영 중인 가전∙가구 가상 배치 서비스인 ‘AR View’보다 진화한 서비스로, 상품 내부, 기능 등 상세 확인이 가능하다. 

냉장고의 내부를 열어보고, 소파 등받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TV의 경우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갖췄다. 

롯데홈쇼핑 모바일앱 검색창에 ‘무빙AR(무빙ar, AR, ARview)’을 입력하면 해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가상으로 배치하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상품의 작동을 체험할 수 있다. 화면 하단의 추가 버튼을 통해 여러 제품의 복수배치도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온라인 쇼핑에서 오프라인 매장처럼 상품을 체험하고 싶어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무빙 AR’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현재 적용 상품은 냉장고, 소파, 거실장 등 총 18개 상품이며, 홈 인테리어 상품을 중심으로 추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DT(Digital Transformation)본부장은 “눈으로 직접 보고 살수 없는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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