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과 함께하는 ‘JB Dream up’금융투어 실시
전북은행과 함께하는 ‘JB Dream up’금융투어 실시
  • 윤성재 기자
  • 승인 2019.09.1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금암초등 대상 용돈‧자산 관리 등 금융교육 실시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올바른 경제관념 확립을 전주 금암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JB Dream up 금융투어’를 실시했다.

‘JB Dream up 금융투어’란 도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금융기관이 하는 일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금융경제교실을 통해 세계화폐, 저축 및 용돈‧자산 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17일 실시된 이날 교육은 금암초등학교 2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전북은행 영업부와 대여금고, PB 센터, 21층 라운지 등 본점 곳곳을 둘러보고, 19층 연수원에서 ‘계획적인 용돈관리’라는 주제로 용돈에 의미와 사용방법, 용돈 기입장으로 용돈 관리하기, 용돈 보드게임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금융 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어릴 때부터 저축하는 습관을 가지는 게 중요하다”며 “오늘 금융교육이 올바른 저축생활, 나아가서는 미래의 올바른 경제활동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JB Dream up 금융투어’ 뿐만 아니라 금융교육 전문가가 직접 학교에 찾아가 교육을 해주는 ‘1사1교 금융교육’도 진행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