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지역사회 노인자원봉사활동 사례발표회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 지역사회 노인자원봉사활동 사례발표회
  • 김순근
  • 승인 2019.09.1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는 9월 18일 연합회 강당에서 연합회장, 시군지회장 및 사례발표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지역사회 노인자원봉사 활동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발표대회는 지역사회를 위해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해온 어르신들의 활동사례를 직접 대중 앞에서 발표하고, 발굴된 좋은 사례와 품격 있는 활동상을 널리 전파해 밝고 건강한 사회상 정립 및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21회째를 맞았다.

양재경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인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자신의 경험을 사회에 환원하는데 앞장서야 한다”며 “우수 활동사례를 발굴해 널리 홍보함으로써 많은 회원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각 시군지회를 대표한 16명의 노인자원봉사자가 열띤 경쟁을 벌인 결과 최우수상은 상주시지회 권창희님에게 돌아갔고 포항시지회 홍경술, 영주시지회 김제석님은 각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어 △장려상은 칠곡군지회 장점태, 김천시지회 김경분, 경산시지회 정동은, 구미시지회 정하묵 △노력상에는 성주군지회 황순선, 안동시지회 김정옥, 고령군지회 남갑득, 영천시지회 최삼봉, 문경시지회 임오상, 의성군지회 유부자님이 각각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