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그룹, 청주에 도심형 아울렛 ‘NC청주점’ 오픈…지역명소로 주민과 상생
이랜드그룹, 청주에 도심형 아울렛 ‘NC청주점’ 오픈…지역명소로 주민과 상생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09.2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지역 최고 수준 먹거리‧놀거리 통한 가족 휴게 공간 제공
이랜드그룹이 청주시 흥덕구에 백화점과 아울렛의 장점을 결합한 도심형 아울렛을 선보인다.
이랜드그룹이 청주시 흥덕구에 백화점과 아울렛의 장점을 결합한 도심형 아울렛을 선보인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이랜드그룹이 청주시 흥덕구에 백화점과 아울렛의 장점을 결합한 도심형 아울렛을 선보인다.

이랜드는 지역 인재 채용‧상생존 구성 등 소상공인 및 주민과 상생하는 지역 친화형 유통점포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랜드그룹은 오는 27일 청주시 흥덕구 (구)드림플러스 부지에 청주지역 최대 도심형 아울렛NC청주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랜드는 NC청주점의 오픈으로 전국 핵심 상권에 총 50개 도심형 아울렛을 운영하게 된다.

NC청주점은 연면적 약 67,236㎡(20,339평), 영업면적 24,403㎡ (7,382평) 규모에 지하 1층부터 8층까지 영업을 전개하며, 200여개 패션브랜드와 40여개 외식 및 기타브랜드 등 총 244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등을 운영하고 있는 이랜드리테일은 1994년 이천일아울렛 당산점을 오픈, 국내에 최초로 패션 아울렛 모델을 선보였다.

현재 전국에 총 50여개 도심형 아울렛을 운영하고 있고, 외형매출 기준으로 연간 4조5천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국내 아울렛 산업을 이끌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이 국내 최대 패션 아울렛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수년간의 노력과 축적된 생산 노하우로 만들어낸 40개가 넘는 ‘PB(Private Brand)’ 자체 브랜드다.

PB는 상품의 생산부터 유통, 판매까지 유통사가 직접 하기 때문에 가격 거품을 없애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각각의 브랜드를 동시에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패션과 유통에 대한 기업 역량이 동시에 요구되고 있다. 

NC청주점에는 멜본, 알토, 란찌 등 이랜드리테일의 PB 37개 브랜드가 입점해 그동안 지역에 없었던 합리적인 가격의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PB 아동복을 포함해 총 50여개 아동 콘텐츠가 입점해 충청권 최대 아동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LF종합관(헤지스,닥스), 신세계종합관(보브,지컷,톰보이) 등 패션 브랜드와 CGV, 예스24, 전문식당가, 푸드스트리트 등 테넌트 컨텐츠 등을 통해 충청권 최고의 원스톱 쇼핑몰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NC청주점은 오랜 기간 침체돼 있던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가족단위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외식 및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적극 입점 시켰다.

점포 영업면적의 30%가 넘는 공간을 먹거리와 휴게공간으로 설계해 청주지역 최고의 패밀리 원스톱 쇼핑몰을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