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축제 현장서 ‘No 플라스틱’ 캠페인 전개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축제 현장서 ‘No 플라스틱’ 캠페인 전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10.02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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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들의 나눔과 봉사 사회적 가치 체득…환경문제 관심 높여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서리풀 페스티벌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플라스틱 사용의 위험성을 알리는 환경 캠페인을 전개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서리풀 페스티벌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플라스틱 사용의 위험성을 알리는 환경 캠페인을 전개했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서리풀 페스티벌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플라스틱 사용의 위험성을 알리는 환경 캠페인을 전개했다.

대학생 자원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3기 1조는 지난 28일 서울 서초구 전역에서 열린 ‘2019 제5회 서리풀 페스티벌’ 마지막 날에 참여해 축제에 참가한 시민을 대상으로 ’No 플라스틱 캠페인‘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열린 ‘서리풀 페스티벌’은 흥겨운 음악 축제와 더불어 시민들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행사기간 동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축제로 치려 졌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시민들에게 행사장 내 1회용 플라스틱 반입을 제한하는 내용을 홍보하며 플라스틱 사용의 문제점을 알렸다. 

또한 축제 참여자들이 사용하다 나온 쓰레기를 집으로 가져가도록 독려, 축제가 끝난 후 분리수거와 환경 정화를 통한 깨끗한 거리 조성에 나서기도 했다.

봉사단은 최근 환경보호가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자 일회용품의 심각성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캠페인 전개로 행사 당일 환경보호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고 밝혔다. 

bhc치킨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청년들이 나눔과 봉사의 사회적 가치를 체득하는데 목표가 있다. 

이를 위해 기획부터 실행단계까지 봉사단원이 스스로 결정하는 등 자율적이며 능동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bhc치킨은 봉사활동에 따른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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