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상모 대한노인회 경남 사천시지회장 국민포장 수상
손상모 대한노인회 경남 사천시지회장 국민포장 수상
  • 오현주 기자
  • 승인 2019.10.04 15:33
  • 호수 6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예산 확보, 3개 노인종합복지관 건립 중”

[백세시대=오현주기자]“지회 직원 등 주변의 도움으로 상을 받게 돼 감사를 드리며 개인적으로는 더 없는 영광으로 생각한다.”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포장을 수상한 손상모 대한노인회 경남 사천시지회장의 수상 소감이다. 손 지회장은 ▷노인종합복지관 3개소 건립 추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4년간 1314명 참여 ▷어르신한마음체육대회 개최 등의 공로를 인정 받아 이 상을 받았다.

손 지회장은 사천시 노인복지관건립 추진위원회를 조직하고 시 예산을 지원 받는 등 지역 노인들의 숙원인 복지관 건립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손 지회장은 “400억원의 보조금 예산을 확보해 서부노인복지관을 시작으로 남부, 중부 등 접근성이 용이한 세 지역에 권역별 노인복지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손 지회장은 일찍부터 불우이웃을 돕고 환경정화를 하는 등 지역 발전에 헌신했다. 군 제대 후 이장으로 일하며 글을 모르는 어르신들에게 편지를 읽어주고 써주는 등의 사사로운 일부터 장학기금을 조성해 가난한 학생들을 돕는 장학사업에 이르기까지 남들이 무관심한 일이나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았다. 

손 지회장은 “사천 향교 전교를 맡은 후 운영난으로 문을 닫을 지경에 이른 향교를 다시 정상화시키기도 했다”고 말했다.

손 지회장은 2012년 4월부터 지회장을 맡아오면서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 먼저 시니어 감시원을 구성해 매월 경로당을 순회하며 보이스피싱 등 방송통신피해예방 교육을 했다. 433명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펼쳐 연 140여만원의 소득 창출을 이루었다. 또, 2017년, KOEN바다사랑지킴이사업에 50여명의 참여자가 84회 활동을 벌여 하천과 바다의 환경 개선에 일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