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김순근
  • 승인 2019.10.1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이장기 대구연합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이장기 대구연합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이장기 대구연합회장이 노인복지지여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이장기 대구연합회장이 노인복지증진 기여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백제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회장 이장기)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한 지자체 단체장, 경로당 회원 등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10월 4일 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대구연합회 행복나눔봉사단 소속 행복드림 합창단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1부 기념행사에 이어 2부 어르신 위안한마당행사로 진행됐다.

이장기 연합회장은 각 구군지회에서 추천한 모범노인 8명과 노인복지증진 기여자 2명에게 연합회장 표창을 수여한 뒤 “노인들이 행복해진다는 것은 우리사회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라며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드는 걱정스런 때일수록 사회에 보탬이 되는 어른다운 노인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2부 어르신 위안 한마당행사에서는 뮤지컬 갈라공연과 행복나눔봉사단 소속 더해피(The-Happy) 오케스트라, 꽃무리하모니카봉사단의 연주가 펼쳐져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200개사 300개 부스 규모의 시니어산업 박람회인 ‘2019년 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와 연계해 진행됨으로써 그 어느 때보다 볼거리가 넘쳐나는 대규모 행사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