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택 대한노인회 강원 태백시지회장 대통령표창 수상
이성택 대한노인회 강원 태백시지회장 대통령표창 수상
  • 오현주 기자
  • 승인 2019.10.14 10:05
  • 호수 69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사 증축·‘실버태백’ 발간의 공으로”

대통령표창

이성택 강원 태백시지회장

“경로당 회장들이 많이 도와주셔서 지회 운영이 원만히 이루어졌다. 특히 청사 증축, ‘실버태백’지 발간 등이 수상에 결정적 요인이 된 것 같다.”

보건복지부·대한노인회가 주최·주관한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이성택 대한노인회 태백시지회장에게 수상 배경을 묻자 이같이 대답했다. 

이 지회장은 이외에도  ▷초·중학생 대상의 한문·예절교실 운영 ▷노인대학장 시절 노래교실·기공체조·사물놀이 등 7개 반 실버예술단 창단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으로 청·장년층에도 일자리 마련 등의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 지회장은 41년 6개월 동안 초등교육에 종사했으며 교육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1991년 내무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성택 지회장은 국회의원, 도의원, 시장, 시의원, 시 관계 공무원을 만나 끈질기게 지원을 요청한 결과 1995년에 지은 2층짜리 지회 건물을 3층으로 증축했고 엘리베이터도 설치했다. 이로써 몸이 불편한 노인들의 이용에 큰 도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각종 프로그램 도입도 가능해졌고 회원 수도 늘었다. 

이 지회장은 “원거리에 계신 어르신들이 회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강원랜드복지재단에 승합차 공모를 해 2017년 10월 배정 받아 문제를 해결했다”고 말했다.

태백시지회는 경로당회장단 회의를 매월 개최(올해는 2개월에 1회)하며 회의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소식지를 발간하고 있다. A4용지 4면으로 된 소식지에는 지회의 업무, 경로당 회장 활동내용, 전달사항 등을 게재한다. 아울러 2015년부터 모든 행사와 지회의 비전을 전하는 ‘실버태백’지를 발간해 정보 교류 및 소통의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