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건조기, “혁신적, 성능 탁월”…미국‧유럽서 ‘최고 건조기’ 인정
삼성 건조기, “혁신적, 성능 탁월”…미국‧유럽서 ‘최고 건조기’ 인정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9.10.1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력, 건조 시간, 스마트 기능, 에너지 효율 등 호평
미국 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는 삼성 건조기 '플렉스드라이'(DVE60M9900V)와 DVE45M5500Z 제품(사진=삼성전자)
미국 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는 삼성 건조기 '플렉스드라이'(DVE60M9900V)와 DVE45M5500Z 제품(사진=삼성전자)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삼성전자 건조기가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최고 평가를 받고 있다. 해외 주요 매체는 삼성 제품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보도하며 호평 일색이다.

삼성 건조기는 건조력은 기본이고 △빠른 건조 시간 △옷감의 마모와 주름을 줄여주는 스팀 기능 △섬세한 의류 건조가 가능한 별도의 건조 공간 △높은 에너지 효율 등 다방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미국 IT 전문 매체인 씨넷은 삼성전자의 세탁기와 건조기를 ‘스마트 기능’과 ‘뛰어난 성능’ 부문에서 '최고의 페어(Best Pair)’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건조 공간이 2개로 나뉘어져 있는 ‘플렉스드라이’ 건조기에 대해 별도 공간에 섬세한 케어가 필요한 의류를 건조할 수 있다는 점이 혁신적이며, 모바일 앱으로 제품을 조작하고 건조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건조기 DVE45M5500Z는 건조력뿐 아니라 빠른 건조시간과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점 등 기본 성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미국 주요 일간지 시카고트리뷴은 ‘최고의 전기 건조기’로 삼성 제품(DVE52M8650W)을 추천했다.

이 매체는 “삼성 건조기는 12가지 건조 사이클과 4가지 온도 설정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건조 조건을 충족시켜 준다”고 평가했으며,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은 높은 에너지 효율, 가독성 좋은 디스플레이, 양방향 도어 등도 장점으로 꼽았다.

한편, 삼성 건조기는 미국 시장조사 업체 JD파워가 최근 실시한 ‘2019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도 총점 880점(1000점 만점 기준)을 받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삼성 건조기는 유럽에서도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독일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은 삼성 건조기(DV81N62532W)를 우수한 건조 성능뿐 아니라 섬유에 밴 불쾌한 냄새를 없애주는 '에어워시' 기능, 모바일 앱을 이용한 제품 조작과 모니터링 기능이 우수 하다며, 1위에 선정했다.

영국 유력 일간지인 미러도 삼성 건조기(DV90M50003X)가 블랙 색상의 세련된 외관뿐 아니라 높은 에너지 효율, 선반 건조와 습도센서 등 독창적인 기능들을 호평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건조기 사용이 보편화돼 여러 브랜드간 경쟁이 치열한 미국, 유럽에서도 삼성 건조기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미국, 한국에서 1위를 한 것과 같이 다른 지역에서도 적극적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