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국내최초 AI코딩로봇 출시
SK텔레콤, 국내최초 AI코딩로봇 출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10.2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에 인공지능 ‘누구’ 탑재 국내최초 AI코딩로봇
SK텔레콤이 기존 교육용 코딩로봇인 ‘알버트’에 인공지능 ‘누구’를 탑재, 국내 최초 AI 코딩로봇 ‘알버트AI’를 개발했다.
SK텔레콤이 기존 교육용 코딩로봇인 ‘알버트’에 인공지능 ‘누구’를 탑재, 국내 최초 AI 코딩로봇 ‘알버트AI’를 개발했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지난해부터 코딩교육이 초·중·고등학교 선택과목으로 의무화되면서 학부모들의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글로벌 교육로봇 시장은 매년 16.8%씩 성장해 2023년까지 1.8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코딩로봇 시장 역시 2020년까지 30만대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SK텔레콤은 기존 교육용 코딩로봇인 ‘알버트’에 인공지능 ‘누구’를 탑재, 가정에서 코딩학습뿐 아니라 ‘누구’의 다양한 서비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AI 코딩로봇 ‘알버트AI’를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인공지능 ‘누구(NUGU)’를 탑재해 더욱 스마트해진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AI(Albert AI)’를 출시한다.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로봇을 제어하고 기존 ‘누구’ 서비스도 그대로 이용 가능한 게 장점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알버트AI’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인공지능과 로봇 기반의 다양한 차별적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기능은 ‘셀프 코딩’이다. ‘셀프 코딩’은 스마트폰이나 PC없이 로봇과 코딩카드만으로 다양한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알버트AI’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아이들은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미션을 달성하는 과정을 통해 코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학원이나 전문 교육기관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코딩의 기초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알버트AI’ 출시를 통해 국내 코딩로봇 보급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유닛장은 “10월 출시한 유무선 키즈 브랜드 ‘잼(ZEM)’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알버트AI’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누구’ 기반의 새로운 키즈 콘텐츠와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