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3분기 경영실적 일회성 비용 반영 수익성 개선세 둔화
현대차, 3분기 경영실적 일회성 비용 반영 수익성 개선세 둔화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10.24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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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시장‧인도시장 수요 급감 영향…지난해 3분기 대비 도매 판매 감소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현대자동차의 3분기 경영실적은 일회성 비용 반영으로 수익성 개선세가 일시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는 24일 2019년 3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갖고 올해 3분기 실적은 △판매 110만3362대 △매출액 26조9689억원(자동차 20조6210억원, 금융 및 기타 6조3478억원) △영업이익 3785억원 △경상이익 4290억원 △당기순이익 4605억원(비지배지분 포함) 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3분기 실적과 관련해 상반기까지 성장을 견인했던 국내 시장의 판매 감소, 인도 시장의 수요 급감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3분기 대비 도매 판매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SUV 중심의 제품 믹스 개선, 인센티브 축소, 원화 약세에 따른 환율 효과 등으로 매출액이 증가했지만 쎄타2GDi 엔진 관련 일회성 비용 등이 반영되며 수익성 개선세가 일시 둔화됐다. 

현대차는 판매 건전성 개선, 경영 효율화 등 수익성 중심의 판매 전략을 통해 근본적인 체질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며 올해 4분기 팰리세이드 공급을 더욱 확대하고 그랜저 부분변경 모델, 제네시스 GV80 출시 등을 통해 판매 경쟁력 제고와 수익성 향상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2019년 3분기(7~9월) 글로벌 시장에서 110만3362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1.6% 감소했다.(도매 판매 기준).

현대차는 향후 경영환경 전망과 관련해 미·중 무역갈등 장기화, 유럽·중동 등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지정학적 위기 등 부정적 요인들로 인해 글로벌 경기 부진이 심화되며 자동차 산업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차는 이에 고객 중심 경영 및 브랜드 경영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신시장을 개척하고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착실히 다져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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