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완도군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체험 실시
대한노인회 완도군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체험 실시
  • 김순근
  • 승인 2019.10.2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0여명 참가…순천만 국가정원 관람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완도군지회(지회장 정민섭)는 10월 23일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순천만 국가정원을 관람하는 문화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노노케어, 활기찬 경로당만들기, 웰빙체육강사, IT융합 기능성 운동기기도우미, 입원환자재활지원, 아름다운 관광지조성, 한궁 지도강사, 완도수산물샵 등 8개 사업단에서 완도군 지역사회의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활동하는 25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했다.

어르신들은 이날 생태도시 순천의 상징인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꿈의 다리. 메타세콰이어길, 한국정원 등을 관람하며 모처럼 동심으로 돌아갔고, 호수정원등지에서는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여유롭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문화체험에 참여한 조재능(75세) 어르신은 “노인일자리사업에 활동하는 동료들과 함께하니 더욱 뜻 깊었다”며 “이번 문화체험에서 얻은 활력 덕분에 남은 기간도 더욱 즐겁게 활동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정민섭 완도군지회장은 “이번 문화활동 체험을 통해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고 평가하고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노인복지향상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