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 복지 박람회 ‘센덱스 2019’ 11월 6~8일 킨텍스서 개막
시니어 & 복지 박람회 ‘센덱스 2019’ 11월 6~8일 킨텍스서 개막
  • 배성호 기자
  • 승인 2019.10.2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친화, 재활·수면용품, 헬스케어용품 등 100여 업체 신제품 출품

장례문화산업, 시니어비즈니스 주제 세미나…마사지체험존 등 눈길

지난해 열린 시니어 리빙 & 복지박람회 ‘센덱스’의 의료기기 체험장,
지난해 열린 시니어 리빙 & 복지박람회 ‘센덱스’의 의료기기 체험장,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시니어 및 복지 산업의 주요 주제를 전시회와 세미나로 녹여낸 ‘센덱스 2019(시니어 리빙 & 복지박람회)’가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 3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령친화, 재활복지, 헬스케어 관련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해, 제품을 알리고 홍보하는 자리로 100여개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온라인만으로는 확인하기 어려웠던 제품을 참관객이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시니어 세대뿐만 아닌 건강에 관심이 있는 누구에게나 필요한 안구건조증치료기, 무릎보호대, 장운동기구, 안마기기 등 한 자리에서 다양한 제품과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와타엔지니어링, 에이블라이프 등 업체 참여 눈길

특히 국내 기술로 시니어재활기구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와타엔지니어링’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1991년 런닝머신에서 출발하여 현재는 노약자 근력강화를 위한 재활장비를 개발해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와타엔지니어링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근력 강화를 위해 최적화된 유압식 근력운동기구 ’하이덱서‘를 출품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다양한 시니어재활장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장애아동을 위한 목재재활기기를 개발·제조하고 있는 ㈜에이블라이프 역시 관심을 받고 있다. 에이블라이프는 자체 제작하고 있는 목재재활기기와 함께 세계 30여개 업체로부터 수입하고 있는 시니어 및 복지 전문 용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맞춤형 기립 훈련기, 특수학교 학습용 의자, 유모차형휠체어 등 다채로운 제품들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열린 센덱스 전시장에서 한 외국인이 헬스케어용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지난해 열린 센덱스 전시장에서 한 외국인이 헬스케어용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시니어산업 다양한 주제 세미나도 개최

보건산업진흥원에서는 12개국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참가업체의 판로개척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며, ‘2019 고령친화산업 정책포럼’을 열어 초고령화시대 대비 정부의 정책 제도 및 선진국 사례를 살펴보며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시니어패러다임 전환과 대응’을 주제로 고령친화산업 관련 법률, 인프라, 소비자, 재원 등 영역별 주제 발표를 통해 시니어 비즈니스의 발전 전략을 논의하며 고령친화산업에 새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과 사업확장을 위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니어문화대축전서 시낭송대회, 실버하모니카 경연

시니어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시니어문화대축전‘에서는 시니어전국시낭송대회, 50+이모작영화콘서트, 실버하모니카대회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들이 열릴 예정이다. 특히 한국하모니카연맹이 주관하는 전국실버하모니카대회는 지난해 참관객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부대행사다. 올해 대회 출전을 위하여 수많은 참가자들의 신청이 이어지고 있어 한층 더 발전된 모습이 기대된다.

세계엔딩산업 박람회도 동시에 개최

금년에는 특히 시니어 세대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장례문화산업을 주제로 한 ‘세계엔딩산업박람회’가 함께 개최된다. 우리상포협동조합의 친환경 장례 용품, 아름다운동산의 과학 기술을 접목한 ‘부패 방지 봉안함’ 등 최신 기술과 트렌드가 반영된 장례문화산업을 보여줄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 기간 회의실에서는 ‘엔딩코디네이터 세미나’가 개최돼 고령화 및 1인가구 증가에 따라 삶의 마무리를 준비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엔딩문화의 확산을 위한 논의가 진행된다.

지난해 열린 센덱스 전시장 전경.
지난해 열린 센덱스 전시장 전경.

고령친화용품홍보관, 실버케어산업지원공동관 구성

보건산업진흥원에서는 ‘고령친화용품홍보관’, 건양대 산학협력단에서는 ‘실버케어산업지원공동관’을 구성하여 선발된 업체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고령친화용품홍보관에는 닥터픽의 진공구강관리기, 큐라움의 틀니세척기, 와이비소프트의 낙상방지휠체어, 유광정밀의 양변기 안전손잡이 등이 선보인다. 실버케어산업지원공동관에는 스페셜메디칼의 초음파를 이용한 통증완화기, 마더스핸즈의 변기 내장형 침대 등을 선보여 시니어 세대의 일상 속 불편을 해결해줄 수 있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품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밖에도 이번 박람회에서는 황토침대, 안마의자, 발마사지, 귀마사지 기기 등 다양한 마사지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마사지체험존’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배드민턴·탁구·테니스와 비슷한 방식이지만, 나이와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이유로 미국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피클볼’을 체험해 볼 수도 있어 참관객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별 이벤트로 매일 선착순 120명에게 경품 증정

특히 박람회장을 일찍 찾는 참관객들을 위한 선착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안구건조증치료기, 발목펌프운동기기, 마사지베개, 팔목보호대, 홍삼, 안티에이징화장품 등이 경품으로 준비되어 있어, 행사 기간인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매일 120명에게 경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고 한다.

본 행사는 홈페이지(www.sendex.co.kr)를 통해, 사전관람등록을 통해 무료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 관련 문의는 사무국(sendex@kintex.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