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 6개사와 노인복지증진 업무협약
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 6개사와 노인복지증진 업무협약
  • 김순근
  • 승인 2019.10.3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여수시지회(지회장 김명남)는 10월 30일 세계환경공사 등 6개 단체 및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명남 여수시지회장과 꽃향기 봉사단 이경애 목사, 세계환경공사 이종석회장, 한국노총 여수지역지부 김성춘 의장, 금양수산 김한식 대표 김한식, 그랑피아프 제과 박말정 대표, 떡보의 하루 이순영 대표 등 협약사 대표들이 참가했다.

이날 협약을 맺은 단체 및 업제들은 여수지역 경로당 회원들을 대상으로 사회참여및 건강관리 분야에서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김명남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많은 좋으신 분들의 도움 덕분에 지회장 취임 6개월 동안 13곳의 병원 및 자원봉사 단체와 업무협약식을 마쳤다”며 “내년에는 여러 협약사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천해 어르신들이 즐거운 삶이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꽃향기 봉사단 이경애 회장은 “어르신들이 많은 여수시지회에서 노인복지 봉사활동을 하게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세계환경공사 이종석 회장은 “어르신들의 의치, 임플란트, 보철 등의 치료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지원하고,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공익 기부하기로 결정했다”며 “올해는 100분의 어르신을 지원하고 내년 2020년 부터 점차적으로 그 수를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지회는 지난달 의료기관 1곳과 치매 교육기관 1곳, 장례예식장 1곳 등 3곳과 협약을 맺은데 이어 이번에 6개 업체와 협약을 맺음으로써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사가 31개로 늘어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