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 노인 소리 찾아주기 ‘시동’
청각장애 노인 소리 찾아주기 ‘시동’
  • 관리자
  • 승인 2006.08.2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립의료원 노인난청센터 개관 보청기 보급

지난해 7월 지방공사 6개 의료원을 통합해 출범한 경기도립의료원이 지난달 4일부터 청각장애 노인들에게 소리를 찾아주는 ‘노인난청센터’를 열었다.


노인난청센터는 지난해 파주와 이천병원에 이비인후과 과장으로 초빙된 노관택 전 서울대병원장과 주양자 전 복지부장관이 진료를 하는 과정에서 지역 내 노인들 상당수가 청각장애로 고통 받고 있음을 보고 노인난청센터설치를 제안함에 따라 개설됐다.


도립의료원은 실비로 노인들에게 보청기를 지원하기 위해 보청기 지원회사를 공모 후 선정했으며 ‘경기도 소리나눔’이라는 명칭으로 노인들에게 보급된다.


보청기는 일상생활에서 말하는 톤보다 높여 말해야 들리는 청각장애 6급에서 두 귀가 완전히 들리지 않는 청각장액 2급 노인까지 청력손실유형별·형태별로 폭넓게 보급된다.


이밖에 노인난청센터에서는 청력평가 및 관리, 보청기지원 및 적합훈련, 재활훈련 등 난청에 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보청기를 노인난청센터에서 구입할 경우 의료원에서 절반금액을 지원해 시중가격의 절반비용으로 보청기를 구입할 수 있다.


박윤형 원장은 “노인난청센터의 개원과 함께 ‘경기도 어르신 소리 찾아주기’라는 모토를 내세워 난청으로 고통 받고 있는 5000여 도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것을 시작으로 3만8000여 청각장애 노인들에게 소리를 찾아주는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미정 기자 mjlee@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