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새로운 신용평가방식 ‘T스코어’와 ‘대출 비교 서비스’ 동시에
핀크, 새로운 신용평가방식 ‘T스코어’와 ‘대출 비교 서비스’ 동시에
  • 윤성재 기자
  • 승인 2019.11.2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등급 4등급 이하도 대출 이용‧금리·한도 혜택…통신점수 따라 최대 1.0% 우대
핀크가 신용등급(CB등급) 4등급 이하 고객을 위한 신용평가 방식의 ‘T스코어’와 이를 기반으로 맞춤 대출상품을 중개하는 ‘대출 비교 서비스’를 동시에 선보인다. (사진=핀크)핀
핀크가 신용등급(CB등급) 4등급 이하 고객을 위한 신용평가 방식의 ‘T스코어’와 이를 기반으로 맞춤 대출상품을 중개하는 ‘대출 비교 서비스’를 동시에 선보인다. (사진=핀크)

[벡세경제=윤성재 기자] 앞으로 신용등급4등급 이하 신 파일러도 대출 이용과 금리·한도 등 혜택 받을 수 있게 된다. 통신점수에 따라 최대 1.0% 대출금리 우대도 주어진다. 

핀테크 기업 핀크(Finnq, 대표이사 권영탁)가 신용등급(CB등급) 4등급 이하 고객을 위한 대안적 신용평가 방식의 ‘T스코어’와 이를 기반으로 맞춤 대출상품을 중개하는 ‘대출 비교 서비스’를 동시에 선보인다. 

핀크는 금융 정보만을 반영했던 기존 신용평가에서 벗어나 금융 이력 부족자도 쉽고 빠른 대출 이용 및 금리와 한도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핀크 T스코어’는 새로운 방식의 신용평가로,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한 후 금융기관에 제공해 신용등급과 함께 대출심사에 반영하도록 했다. 

신용평가사의 신용점수와 통신데이터가 결합하면 신용등급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만약 통신점수가 낮더라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통신점수는 SK텔레콤 고객이라면 누구나 핀크 앱을 통해 바로 조회 가능하다. 통신사 가입, 요금, 이용 등의 정보에 따라 결정되며, 점수 별 최대 1.0%의 대출금리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는 같은 상품에도 통신점수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 맞춤형 대출상품을 중개한다. 

통신점수 확인 후 핀크와 제휴를 맺은 금융기관을 선택해 대출 여부 및 한도, 금리를 조회하면 된다. 상품은 물론, 점수 별 우대금리 혜택을 바로 확인하고 신청까지 한 번에 가능해 간편하다. 

현재 광주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과 제휴 중이며, 12월 내 총 6개의 금융기관과 추가 제휴를 맺을 계획이다. 

핀크 관계자는 이들 두 서비스 모두 조회를 진행하더라도 신용등급 하락 등의 불이익은 없다고 설명했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사회초년생, 주부 등 금융 정보가 없어 대출을 받지 못하거나 이자 부담이 컸던 신 파일러(thin-filer)도 통신점수로 대출 이용은 물론 금리와 한도 혜택까지 받을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한편, 핀크는 지난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통신데이터 등 비금융정보를 활용한 ‘대출 비교 서비스’ 관련 혁신 금융 서비스로 지정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