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 제25기 노인대학 졸업식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 제25기 노인대학 졸업식
  • 김순근
  • 승인 2019.11.2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구미시지회(지회장 박두호)는 11월 26일 지회 대강당에서 박성애 구미시 사회복지국장,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졸업생 등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기 부설 노인대학(학장 이재호)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1년간 교육과정을 마친 230명의 학생에 대한 졸업증서 수여, 모범학생 및 장수학생 표창수여에 이어 격려사, 축사, 졸업생 답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호 학장은 인사말에서 “앞으로도 배움에 힘쓰고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유지하며 행복한 노후생활을 이어가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박두호 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재호 학장을 비롯한 강사진과 노인대학 운영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구미시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졸업생들은 이곳에서 배운 지식과 지혜를 통해 가정과 사회에서 모범이 되는 어른이 되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태근 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아무리 나이를 먹었다 해도 배울 수 있을 만큼은 충분히 젊은 것”이라며 “졸업생 여러분의 졸업을 축하한다. 시의회에서도 어르신들의 삶이 더욱 풍족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을 가진 제25기 노인대학은 지난 4월 개강해 매주 화요일 2시간씩 지역 기관단체장, 저명인사, 레크리에이션 강사 등으로 부터 건강 및 교양 프로그램을 수강했고, 5월과 9월에는 문화탐방 행사를 가지며 화합과 단합을 도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