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소비의 질 중시 밀레니얼 세대 겨냥 특화매장 ‘눈길’
외식업계, 소비의 질 중시 밀레니얼 세대 겨냥 특화매장 ‘눈길’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12.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등 외식 프랜차이즈 1석 2조 복합외식공간 이목집중
자연별곡, 시설·메뉴 개발…어린이 고객 또한 포용 가능한 장소로 탈바꿈
사진은 bhc 큰맘할매순대국 매장 이미지.
사진은 bhc 큰맘할매순대국 매장 이미지.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최근 외식업계는 소비의 질을 중시하는 2030 밀레니얼 세대가 주된 소비층을 이루면서 다양한 맛과 색다른 경험을 접할 수 있는 외식 매장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인 신논현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는 매장 리뉴얼 후  기존 매장에서 맛볼 수 없는 이색 메뉴 30여 종을 판매하며 일일 평균 매출이 25% 이상 증가했다. 인테리어 또한 젊은 층을 겨냥하여 사진 찍기 좋은 ‘포토스팟’으로 주목받고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특정 고객층에게 인기 만점인 특수 매장도 있다. 이랜드 한식뷔페 브랜드 ‘자연별곡’ 일산점은 아이들을 위한 매장 내 키즈 놀이터인 ‘코코몽 놀이방’과 키즈 메뉴 ‘코코몽 요리나라’를 선보인다. 매장에 방문하는 주요 고객층이 가족 단위인 점에 착안, 이와 같은 시설과 메뉴를 개발해 어린이 고객 또한 포용 가능한 장소로 탈바꿈했다.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도 다양한 메뉴와 색다른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복합외식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지난 4월 ‘할매모듬수육’, ‘오돌뼈볶음’, ‘꼬막무침소면’, ’辛무뼈닭발‘ 등 신메뉴 ‘할매포차’ 4종을 선보였다. 뉴트로 열풍에 따라 80년대 문화의 상징인 포장마차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포차 메뉴 4종 출시를 바탕으로 큰맘할매순대국은 식사 메뉴는 물론 모임에 적합한 술안주 메뉴까지 갖춰 가족부터 각종 단체 모임까지 광범위한 고객층을 어우를 수 있는 복합외식공간으로 거듭났다. 또한,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통해 2030세대에게도 인기를 얻으며 연말 모임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이색적인 경험과 함께 뜻깊은 공간을 마련해주는 것이 치열한 외식업계에서 차별화된 경쟁 요소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