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임직원·지역주민 참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실천
CJ대한통운, 임직원·지역주민 참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실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12.0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어르신과 소외아동에게 지역밀착형 봉사…김치 4천포기, 무게만 8톤
CJ대한통운 정태영 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30여명, 초월읍이장단협의회 30여명 등 총 80여명의 인원이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를 손수 담갔다.(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정태영 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30여명, 초월읍이장단협의회 30여명 등 총 80여명의 인원이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를 손수 담갔다.(사진=CJ대한통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CJ대한통운이 경기 광주 곤지암에서 임직원과 지역주민이 참여해 지역아동센터에 전할 김장김치 담그는 행사를 진행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6일 경기 광주 소재 곤지암메가허브터미널에서 지역아동센터 및 도움이 필요한 지역 사회에 전달할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펼쳤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태영 CJ대한통운 택배부문장 외 임직원 20여명, 초월읍이장단협의회 30여명, 인근 지역 초등학교 학부모회 20여명 등 80여명의 인원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함께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특히 경기 광주 초월읍이장단협의회가 행사 소식에 자발적 참여 의사를 전해왔으며 이에 그동안 교통안전캠페인을 진행해왔던 광주초월·도평·선동초 학부모회가 함께했다. 

기업이 주도하던 기존 방식에 더해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밀착형 봉사를 진행함으로써 봉사활동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펼쳐질 수 있는 가능성을 높였다. 

또한 함께 김장김치를 마련한 것은 물론, 아시아 최대 규모인 곤지암 터미널 투어를 진행함으로써 지역민과의 신뢰를 쌓고 지역사회와 가까이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CJ대한통운의 김장 행사는 11월 이래 서울, 인천, 대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총 12개 프로그램으로  전개돼왔다. 임직원 300여 명이 담근 김장김치만 무려 4천포기, 무게는 8톤이 넘는다. 

수혜자를 특정하지 않고 독거어르신과 소외아동 등 김장 도움이 필요한 적재적소에 따뜻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행사는 해당 지역을 담당하는 CJ대한통운 경기광주지점, 택배허브운영팀 등이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 직접 담근 김치를 관할 지역에 전달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임직원과 봉사자들은 절인 배추를 씻어 준비하고 미리 만들어진 속재료와 양념을 섞어 배추 사이사이에 버무리는 등 모든 김장 과정에 참여했다. 

초월농협 고향주부로 김장에 참여한 윤미선씨는 “기업과 지역주민이 함께 김장김치를 해서 뜻깊었다”며 “오늘 담근 김치가 이웃에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장김치에 사용된 절인 배추와 양념 등 재료는 CJ나눔재단에서 마련했다. CJ나눔재단은 2005년 설립 이래 그룹의 대표적인 온라인 기부 플랫폼인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교육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김장김치를 비롯한 식품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부와 사회봉사로 희망을 나누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이날 행사로 3년 연속 임직원 봉사시간 2만 시간 돌파를 앞두고 있다. 특히 전국적으로 실시된 김장김치 봉사활동에만 임직원 3백여명이 참여해 2천시간을 할애하면서 따뜻한 겨울나기에 힘을 보탰다. 

올해 임직원 봉사활동은 10월말 기준, 2,500명에 가까운 인원이 참여했고 누적 1만2천5백시간을 돌파해 3년 연속 2만 시간 돌파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매년 김장 봉사를 하면서 겨울나기를 시작한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과 협력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준비하겠다”고 이웃 사랑을 실천을 약속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그룹의 나눔철학을 선도하며 독거어르신들에게 무료 도시락을 배달하며 안부를 묻는 ‘사랑의 도시락’,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스마트폰 사용법을 알려주는 봉사활동 등 어르신을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