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하반기 노인지도자 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하반기 노인지도자 교육 실시
  • 김순근
  • 승인 2019.12.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12월 13일 의정부농협협동조합빌딩 3층 벨라루체에서 지회 산하 경로당 회장 237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하반기 일선노인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임영순 의정부시 복지환경국장, 안지찬 의정부시의회 의장,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경로당 회장 등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 기념식, 지도자 교육, 만찬, 선물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김형두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경로당 활성화와 지도자로서의 역량강화, 그리고 회계 작성 방법 등의 교육을 통해 투명성이 제고돼 회원 상호간 신뢰가 두터워지는 뜻 깊은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지회에서 제작한 ‘2020년도 경로당 운영 및 회계장부’ 책자를 경로당 회장단에 배부하고, 의정부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명수)에서 각 경로당별로 10만원씩 총 2370만원의 난방비 등을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기념식에서는 회원배가 운동 최우수 경로당과 활성화 프로그램 최우수 경로당에 대한 표창과 함께 모범경로당으로 중앙경로당(회장 오흥덕)과 모범노인 이해근 회원에게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특히 많은 후원금과 물품(전자벽시계)을 기증한 ㈜승진통상 이용걸 대표에게는 후원회장 위촉패를 전달했다.

마지막 노인지도자 교육에서는 공짜 판매에 대한 소비자 피해사례와 예방법, 생활안전사고 예방법 등을 포함한 ‘2019년 경기도 어르신 소비생활 안전교육’이 실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