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대한노인회 강원 춘천시지회장에 최승민 부회장 당선
제10대 대한노인회 강원 춘천시지회장에 최승민 부회장 당선
  • 김순근 기자
  • 승인 2020.01.1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승민 당선자 “회관 건립 추진, 저소득노인 복지 높이기 위해 노력”

최승민 당선자가 당선 확정후 당선 소감을 하고 있다.
최승민 당선자가 당선 확정후 당선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최승민 당선자(오른쪽)가 당선이 확정된 후 최동준 선거관리위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받고 있다.
최승민 당선자(오른쪽)가 당선이 확정된 후 최동준 선거관리위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받고 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 춘천시지회(지회장 이수홍)는 1월 14일 춘천교육문화회관에서 제10대 지회장 선거를 위한 임시총회를 열고 최승민 지회 수석부회장을 새 지회장으로 선출했다.

이수홍 현 지회장의 재임 임기 만료예정(1월 28일)에 따라 치러진 이번 선거에는 두 명의 후보가 출마해 대의원들의 표심을 잡기 위한 정책경쟁을 펼쳤다.

이날 321명의 대의원이 참여한 투표에서 최승민 후보는 220표(68.5%)의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됐다.

최승민 당선자는 “자만하지 않고 겸허한 자세로 약속한 공약을 착실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 당선자는 “춘천시지회가 강원연합회 산하 18개 시군지회 중 유일하게 자체 회관이 없다”며 “지회 위상 제고와 춘천 노인들을 위한 적극적인 노인복지 및 권익향상을 위한 전초기지로서 독립회관 건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 당선자는 특히 “춘천시 4만7000여 명의 노인 인구 중 1만3300여 명은 기초연금과 노인 일자리사업을 통해 월 60만원 이내의 적은 수입으로 살아가는 저소득층”이라며 이들을 위한 복지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버스 무임승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관계 당국의 협조를 이끌어내 1단계로 월 10일간 무임승차를 성사시킨 뒤 단계별로 확대해 4년 임기 내에 100% 무임승차를 실현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최 당선자는 특히 “전국적인 현상이지만 노인 인구가 급증하면서 노인을 혐오하는 혐노(嫌老) 현상이 생겨 안타깝다”며 “어른다운 현명한 노인이 되어 사회발전에 기여함으로써 현명한 노인 즉 현노(賢老)로 존경받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정견 발표에서 그는 “나는 혼자지만 우리는 강하다. 우리는 하나가 되어야 한다”며 “우리는 하나가 되어야 한다”를 세 번씩 외친 그는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서는 하나로 뭉쳐 한목소리를 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라며 앞으로 화합과 단합을 통해 지회 발전과 복지증진을 실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1월 29일 지회장 업무를 시작하는 최승민 당선자는 올해 만 79세로 연세대 행정대학원 신문방송고위과정을 수료했으며, 1965년 KBS에 입사해 KBS 춘천총국 편성제작국장, 원주방송국장을 역임했다. 2010년 춘천 신사우동 롯데캐슬아파트2단지경로당 회장으로 대한노인회와 인연을 맺었으며 지회장 선거 출마 전까지 7년여간 신사우동 분회장 및 지회 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