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한국마사회, 공익적 승마 확산 ‘재활힐링승마 협력승마시설’모집
[사회공헌] 한국마사회, 공익적 승마 확산 ‘재활힐링승마 협력승마시설’모집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01.1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 및 정신적 장애 가진 장애인들에게 승마 통한 치유…22일까지
한국마사회가 2020년 한국마사회 재활힐링승마 협력승마시설을 모집한다.(사진=마사회)
한국마사회가 2020년 한국마사회 재활힐링승마 협력승마시설을 모집한다.(사진=마사회)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마사회가 2020년 한국마사회 재활힐링승마 협력승마시설을 모집한다. 모집은 22일까지이며 선정된 시설은 마사회와 함께 사회 공익적 승마를 확산하는 선도적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재활힐링승마는 신체 및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장애인들에게 전신운동인 승마를 통한 치유를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장애인뿐만 아니라 화재진압, 동물 전염병으로 인한 살처분 등 국민의 안전을 위해 극도의 스트레스 현장에서 종사하는 사회공익 직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한국마사회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전문 승마교관의 지도하에 단계적 승마를 실시해 정신적 치유과 신체건강을 회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재활힐링승마 협력승마시설 신청대상은 ‘말산업육성법’ 또는 ‘체육시설의설치·이용에관한법률’에 따라 신고를 마친 공공승마시설이며 한국마사회에서 시행하는 사회공익적 승마사업에 협력할 의사가 있어야 한다. 협력승마시설은 서류 및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하는데 평가점수 고득점 순으로 2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시설에 대해서는 재활힐링승마센터 브랜드 사용권 부여, 홍보지원, 마사회 협력사업 참여 우선권  및 가점을 부여한다. 또한 렛츠런재단에서 3년간 총 6000만원을 단계적으로 지원한다.

이밖에도 말산업 표준화 매뉴얼 보급 및 재활힐링승마 관련 교육·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