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4기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 개최…나눔과 상생 가치 확산
bhc치킨, ‘4기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 개최…나눔과 상생 가치 확산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01.2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명장 수여‧선배 기수와의 대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새로운 각오 다져
bhc치킨은 지난 19일 대학생 봉사 단체인 ‘4기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사진=bhc치킨)
bhc치킨은 지난 19일 대학생 봉사 단체인 ‘4기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사진=bhc치킨)

3기 봉사단원 대한 해단식 진행
최우수 봉사단원 장학금도 지급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치킨이 올해도 나눔과 상생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다. 

bhc치킨은 지난 19일 대학생 봉사 단체인 ‘4기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bhc치킨 임금옥 대표를 비롯해 선발과정을 통해 최종 합격한 10명의 봉사단원과 지난해 활동한 3기 봉사단원들이 함께 참여해 임명장 수여와 선배 기수와의 대화를 통해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4기 봉사단원은 지난 12월 모집기간 동안 응모한 지원자 중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발됐으며, 5명씩 2개 팀으로 구성돼 올 연말까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직접 기획하고 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4기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조수연 학생은 “선배 봉사단원들이 해왔던 것처럼 해바라기 봉사단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데 힘을 보태겠다”라며 “팀원들과 함께 활동하기에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뜻깊은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날 지난해 활동한 3기 봉사단원에 대한 해단식도 진행됐다. 그동안 3기 봉사단원들은 복지관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 쪽방촌, 요양원, 서울 인근 농가 등 다양한 곳을 방문해 장애인과 사회 경제적으로 취약한 분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에 bhc치킨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날 3기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최우수 봉사단원으로는 이혜선 학생과 최인권 학생이 선정됐으며 이들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bhc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졌다.

임금옥 bhc치킨 대표는 “봉사활동은 나눔과 상생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이해함과 동시에 우리 사회를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미래를 짊어질 젊은 청년들이 뜻깊고 의미 있는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을 지속적으로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bhc는 지난 2017년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바라기봉사단’을 창단해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어린이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어린이보호구역내 과속경보시스템표지판 무료 설치에 나서 노원구, 광진구와 후원 협약식을 진행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