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종성 제11대 대한노인회 경기 이천시지회장 취임
원종성 제11대 대한노인회 경기 이천시지회장 취임
  • 김순근
  • 승인 2020.01.21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한 경기연합회장, 엄태준 이천시장 등 500여명 참석

원 지회장 “회원 권익향상, 복지증진 위한 일에 앞장 설 것”

제11대 원종성 지회장 취임식이 1월 17일 성황리에 개최됐다.앞줄 오른쪽 두번째부터 원종성 지회장, 김형식 전 지회장, 이종한 경기연합회장.
제11대 원종성 지회장 취임식이 1월 17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앞줄 오른쪽 두번째부터 원종성 지회장, 김형식 전 지회장, 이종한 경기연합회장.
참석 내빈들이 원종성 지회장 체제의 성공적인 출발을 기원하는 케이크 자르기를 하고 있다
참석 내빈들이 원종성 지회장 체제의 성공적인 출발을 기원하는 케이크 자르기를 하고 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이천시지회는 1월 17일 이천 아모르컨벤션에서 제11대 원종성 지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원종성 지회장은 지난 12월 26일 열린 지회장 선거에서 제11대 지회장에 선출됐다.

김형식 전 지회장 이임식과 함께 열린 이날 취임식은 엄태준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홍헌표 이천시의회 의원을 비롯 김학원 부의장·김일중·김하식·서학원·심의래·이규화·조인희·정종철 시의원, 성수석 경기도의회 의원, 최정현 이천경찰서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대한노인회에서는 이종한 경기연합회장을 비롯해 김용녕 양평군지회장, 박용하 광주시지회장, 유병태 성남시 수정구지회장, 김용명 성남시 분당구지회장, 이병설 여주시지회장이 자리를 함께하며 지난 8년간 이천시지회 발전을 위해 땀 흘린 김형식 전 지회장에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 원종성 지회장 체제의 성공적 출발을 기원하며 힘찬 응원을 보냈다.

행사는 20여명의 이천출신 연주가로 구성된 최지현 플롯예술단의 흥겨운 식전공연에 이어 노인강령낭독, 제10대 지회장 이임식, 제11대 지회장 취임 및 격려사, 내빈 축사, 축하 케이크 자르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이임하는 김형식 전 지회장에게는 이천시 발전과 노인 권익신장 및 복진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엄태준 이천시장이 감사패를, 이천시지회 임직원 일동이 공로패를 수여했다.

김형식 전 지회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8년간 이천시지회를 무리없이 이끌어가는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관내 경로회원들의 건강과 행복을 빌며,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지회의 발전을 성원하겠다”고 말했다.

원종성 지회장(오른쪽)이  이임하는 김형식 전 지회장에게 지회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은 공로패를 전달하며 지난 8년간 지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것에 감사를 표했다.
원종성 지회장(오른쪽)이 이임하는 김형식 전 지회장에게 지회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은 공로패를 전달하며 지난 8년간 지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것에 감사를 표했다.

원종성 지회장은 이종한 경기연합회장으로부터 지회장 등록증을 수여받은 뒤 취임사를 통해 “저에게 지회장의 막중한 소임을 맡겨준 대의원 여러분들의 선택에 화답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지회장이 되어 경기도를 대표하는 가장 모범적인 지회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원 지회장은 이어 “전임 지회장들이 일궈놓은 업적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노인건강프로그램과 노인복지 정책을 개발하고 관계기관과 협력해 어르신들이 살기좋은 이천시 만들기에 기여하겠다”며 “지회 회원들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에 보탬이 되는 일이라면 가장 앞장서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종한 경기연합회장은 격려사에서 “원종성 지회장을 중심으로 화합과 단결해 이천시지회가 놀라운 발전을 이루는 도약의 한해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새해를 맞아 새롭게 출발하는 원종성 지회장 체제의 성공을 기원했다.

이날 취임식을 갖고 4년 임기를 시작한 원종선 지회장은 1943년생으로 이천농고를 졸업하고 일본낙농대학 수료후 미국 캘리포니아 센츄럴대학에서 명예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천시의회 제3기 부의장(1998) 및 제4기 의장(2002)을 역임하고 2018년부터 농촌지도자 중앙연합회 수석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지회장 선거 출마 전까지 율면분회장을 맡았다. 대통령 표창 및 석탑산업훈장, 의정대상, 농림식품수산부장관 표창,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