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지난해 가맹점 평균 매출 전년대비 40% 증가
bhc치킨, 지난해 가맹점 평균 매출 전년대비 40% 증가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01.29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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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본부‧가맹점 상호신뢰 속 본연의 역할과 책임 충실 주효
bhc치킨이 지난해 가맹점 연평균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40% 늘어난 4억6천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이 지난해 가맹점 연평균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40% 늘어난 4억6천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치킨이 지난해 가맹점 연평균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40% 늘어난 4억6천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금액으로는 1억3천만원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통계청이 발표 2018년 업계 평균매출보다 약 3배 높은 수치이다. 또 연간 매출이 10억원을 넘는 가맹점 수는 20개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bhc치킨은 이처럼 가맹점 평균 매출의 가파른 성장에는 특정 시기에 국한되지 않고 1년 내내 진행됐다고 강조했다. 

bhc치킨에 따르면 지난해 1월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1% 증가해 당시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어 3월과 4월 매출 증가율이 전년 동기간 대비 각각 38%, 49%를 보여 최고치 기록을 연속 경신하는 등 호조를 보였으며 12월까지 내내 20~40%대의 두 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계속 이어 나갔다.

업계는 프랜차이즈 업종 중 치열한 경쟁을 보이고 있는 치킨업계에서 매월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인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특히 치킨업계 폐점률이 10.6%(2018년 기준)를 보여 10곳 중 1곳이 문들 닫는 불황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보여 준 성장으로 평가하고 있다.  

bhc치킨은 이러한 성장세에 대해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던 투명경영, 상생경영을 기반으로 가맹점과 가맹본부 간 본연의 역할과 책임에 충실해 고객 신뢰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

가맹본부는 소비자의 최신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한 신메뉴 개발과 적극적인 광고, 홍보, 마케팅을 전개하고, 가맹점은 개발된 메뉴를 매뉴얼대로 조리하며 위생과 고객 접점 영업시간 등 고객 중시 영업 규칙을 충실히 지켜 깨끗하고 맛있는 치킨을 고객에게 제공한 것이 성장 비결이라는 것이다.  

매년 2회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bhc치킨은 지난해 ‘골드킹’, ‘마라칸’, ‘블랙올리브’ 등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여 가맹점 매출을 끌어올리는데 역할을 톡톡히 했다. 

또한 지난해에만 ‘뿌링치즈볼’, ‘뿌링소떡’, ‘뿌링핫도그’ 등 5종의 사이드 메뉴를 새롭게 선보여 업계의 사이드 메뉴 돌풍으로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가맹점과의 적극적인 소통도 한몫 했다. bhc치킨 임금옥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은 지난해 5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전국 지방을 순회하며 가맹점 사업주들의 솔직하고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직접 청취해 즉시 개선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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