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임상시험 인프라 구축…에이디엠코리아와 협약
대웅제약, 임상시험 인프라 구축…에이디엠코리아와 협약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2.1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 성공 극대화와 글로벌 진출 토대 강화 목표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대웅제약이 국내 대표 임상시험수탁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본격적인 공동임상체계 구축으로 임상 성공 극대화로 신약 개발을 가속화하는 등 세계 진출의 토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1일 대웅제약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대웅제약 박현진 본부장(왼쪽)과 에이디엠코리아 조미현 상무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웅제약)
지난 11일 대웅제약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대웅제약 박현진 본부장(왼쪽)과 에이디엠코리아 조미현 상무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은 11일 삼성동 본사에서 에이디엠코리아와 글로벌 임상연구 개발 전략 및 임상시험 인프라 공유 등을 협력하는 공동임상개발체계 구축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국내외 임상개발 참여 △임상시험을 위한 인력 및 인프라 공유 △임상 전략 수립을 통한 공동임상개발체제 확립 △신약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임상시험 전략 및 발전방향 수립 등을 상호 협력 하에 추진하게 된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신약과제 임상 경험이 많은 국내 CRO(임상시험수탁기관)로서,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권 전역에서 글로벌 수준의 임상시험을 제공해왔다. 특히, 다양한 적응증과 다국가 임상시험 경험,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대웅제약과의 공동임상개발 업무에 있어 성공적인 파트너쉽이 기대된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이번 공동임상개발 체계 구축을 통해 대웅제약의 주요 신약과제들 임상 성공률을 한층 높이고 글로벌 임상을 통한 세계시장 진출이 보다 가속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웅제약의 기술력과 전문 업체와의 역량을 융합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의약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이디엠코리아 관계자는 “우수한 신약 개발력을 보유한 대웅제약과의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고품질의 글로벌 임상 서비스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의약품 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해 대웅제약은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프라잔’의 국내 임상3상을 완료하고 올해 글로벌 임상 진입을 목표로 하는 등 보유하고 있는 주요 파이프라인의 성과가 가시화 되고 있다. 특히, 자가면역질환치료제 ‘DWP212525’,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DWN12088’ 등 다양한 희귀 난치성 질환을 위한 혁신 신약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