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고객중심 ‘디지털금융 브랜치’ 세종반곡동지점 개점
NH농협은행, 고객중심 ‘디지털금융 브랜치’ 세종반곡동지점 개점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0.02.14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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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시간 없이 NH-STM서 생체인증으로 30여개 창구 업무 간편 처리
NH농협은행은 13일 고객의 새로운 디지털 경험과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세종특별자치시 반곡동에 ‘디지털금융 브랜치’세종반곡동지점을 신규 개점했다.(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13일 고객의 새로운 디지털 경험과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세종특별자치시 반곡동에 ‘디지털금융 브랜치’세종반곡동지점을 신규 개점했다.(사진=NH농협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디지털기술을 접목해 고객중심의 공간구성 및 금융상담 서비스를 적용한 특화점포가 개점했다. 

NH농협은행은 13일 세종특별자치시 반곡동에 고객의 새로운 디지털 경험과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디지털금융 브랜치’세종반곡동지점을 신규 개점했다.

‘디지털금융 브랜치’는 농협은행의 디지털금융 구현을 위해 최초 적용한 특화점포이다. 이곳은 고객의 빠른 업무처리를 도와줄 디지털 Zone과 편안하고 유니크한 대기공간을 갖춘 스테이 Zone, 프라이빗한 독립형 상담창구를 갖춘 컨설팅 Zone으로 구성했다. 

디지털 Zone은 고객대기 시간없이 NH-STM(Smart Teller Machine)을 도입하여 통장 및 체크카드 신규, OTP카드 발급, 각종 제신고 등 빠른 창구 업무를 처리해주고 라운지매니저가 고객들의 디지털기기 이용을 지원한다.

스테이 Zone은 상담공간과 대기공간을 분리해 일반 영업점과 다른 유니크한 디자인을 적용,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변신을 시도했다.

또한 컨설팅 존은 고객의 프라이버시 보장이 가능한 독립적인 공간에서 전문적이고 편안한 금융상담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상담을 통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상담이 가능토록 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대훈 은행장은 “농협은행은 올해 ‘고객중심 디지털 휴먼뱅크로의 대전환’을 경영전략목표로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특화점포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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