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충주시지회, 신임 경로당 임원 직무교육
대한노인회 충북 충주시지회, 신임 경로당 임원 직무교육
  • 김순근
  • 승인 2020.02.1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충주시지회(지회장 이상희)는 2월 11일 지회 강당에서 읍·면·동분회장 및 신임 경로당 회장, 사무장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신임 경로당임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 참석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지회에서 제공한 마스크를 착용했다.

내빈으로 참석한 조길형 충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행동수칙에 대해 설명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자신의 건강을 지키고 타인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직무교육에서는 박서규 사무국장이 충주시 지회의 전반적인 사항을 소개하고, 경로당을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경로당운영관리 및 회계교육을 하였다. 

이어서 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노인학대사례 조기발견 및 예방 등 노인학대 대처방안 등에 대해 교육했다. 또, 충주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검진 무료서비스지원 안내와 치매예법에 대해 설명하고, 박종혜 고령사회연구원장이 노인지도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강의했다.

이상희 지회장은 “경로당 회장으로 취임한 것을 축하하며, 봉사정신과 열정으로 경로당을 모범적으로 운영해 누구나 찾아가고 싶고 편안하고 행복한 경로당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