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연속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 1위’ 슬로건 활용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참이슬이 국내외 미군기지 납품 확대로 한국 소주의 우수성을 알린다. 미군부대 영내매점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유럽과 미국 본토 내 부대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미군들을 대상으로 소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참이슬’ 광고 캠페인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참이슬 광고 캠페인은 ‘18년 연속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 1위’라는 슬로건 아래, 참이슬로 책임감 있는 음주 문화를 만들어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캠페인은 미 군사 전문지 ‘스타스앤드스트라이프스’를 통해 2월부터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2월 한국 내 미군 기지를 시작으로 지난 1월 괌, 일본 기지에 있는 미국방성 산하 미육공군 복지기구인 AAFES(Army and Air Force Exchange Service)에 참이슬을 납품하는 등 판매를 확대해왔다. 현재 3개국 미군부대 영내매점에서 참이슬,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 총 5종을 판매 중이다.
지난해 미군부대 영내매점 내 참이슬 판매량은 전년대비 145% 상승했다. 위스키 등 독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도수의 깨끗한 참이슬이 미군들에게 인기를 끌었다는 평이다. 이에 힘입어 유럽 지역과 미국 본토 내 부대로도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소비자 다변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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