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봄 제철 음식으로 소비자 ‘오감’ 자극
식품업계, 봄 제철 음식으로 소비자 ‘오감’ 자극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02.1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 증진 비타민 C, 입맛 돋우는 제철 과일 등 봄마케팅 ‘잰걸음’
식품업계가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한 봄 제철 음식, 입맛을 돋우는 제철 과일, 향긋한 봄 내음이 풍기는 봄채소 등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음식을 통해 봄날씨에 들뜬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있다.
식품업계가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한 봄 제철 음식, 입맛을 돋우는 제철 과일, 향긋한 봄 내음이 풍기는 봄채소 등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음식을 통해 봄날씨에 들뜬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있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빨라진 봄 소식에 식품업계도 봄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최근 낮기온이 평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식품업계는 봄맞이 제품을 예년보다 앞당겨 출시하고 있다.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한 봄 제철 음식, 입맛 돋우는 제철 과일, 향긋한 봄내음이 풍기는 봄채소 등 추위에 굳었던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음식을 통해 봄날씨에 들뜬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있다. 

◆ 봄철 면역력 회복 비타민C 가득 ‘봄동김치’

김치전문제조기업 한성식품은 봄을 맞아 2월 한 달간 봄철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담긴 봄동김치를 자체 온라인 쇼핑몰인 ‘한성몰’에서 한정판매한다. 

초봄이 제철인 봄동배추는 일반 배추보다 비타민 C가 4배 이상,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바뀌는 베타카로틴이 25배 이상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에 크게 도움된다. 또한 섬유질도 충분히 들어있어 겨우내 푸석푸석해진 피부를 개선시킬 수 있다. 

봄동김치는 현대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저염절입법을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며, 겉절이 형태로 신선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한성식품 김치명인 김순자 명인은 “어린시절 알레르기성 특이 체질을 김치로 극복한 경험이 있다”며 “겨우내 약해진 몸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 ‘딸기 가나슈 케이크’ 등 딸기 활용한 다양한 메뉴 선봬

매해 식품업계의 봄 메뉴 재료로 빠지지 않는 딸기는 달콤한 맛과 향, 풍부한 비타민C 겨울동안 떨어진 입맛을 끌어 올리는 데 제격이다. 올해는 특히 더욱 업그레이드 된 딸기 음료 및 디저트를 내놓고 있다. 스타벅스, 파스꾸치 등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들은 딸기 신메뉴를 일찌감치 출시했으며, 베이커리·호텔 등에서도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는 ‘러블리 딸기 라떼’, ‘스위트 딸기 초콜릿 크림 프라푸치노’, ‘로맨틱 딸기 티’ 등 딸기 음료 3종과 디저트도 여럿 출시했다. 진한 달콤함이 매력인 가나슈를 이용하여 ‘스트로베리 초콜릿 타르트’와 바삭한 피스타치오 토핑을 얹어 식감이 좋은 ‘스트로베리 하트 팔미에’ 등 디저트도 다양하게 선보여 작년보다 더욱 적극적인 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파리바게뜨도 ‘딸기 가나슈 케이크’, ‘생딸기 라떼 케이크’, ‘딸기크라상’ 등의 각종 딸기 디저트를 선보였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3월까지 전국 딸기덕후들이 주목하는 ‘2020 딸기초코페어’를 진행하고 있다. 

◆ 달래와 냉이 활용, 미각 깨우는 신선한 ‘봄 채소’  

봄채소를 활용한 간편식과 요리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봄나물은 입안가득 채우는 향긋한 맛이 특징이며, 반찬·국 등을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밀키트(Meal-kit) 브랜드의 ‘심플리쿡’에서 대표적인 봄나물인 달래와 냉이를 활용한 ‘달래간장비빔국수’와 ‘냉이굴짬뽕’을 출시했다. ‘달래간장비빔국수’는 고추장이 아닌 간장을 활용해 달래만의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다. ‘냉이굴짬뽕’은 냉이 특유의 쌉쌀한 맛과 굴의 시원한 맛이 잘 어우러지며, 닭 육수를 사용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달래는 단백질, 지방,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비타민C와 무기질 함량이 높아 여러 효능을 갖고 있다. 특히 달래 특유의 매운 맛의 원인인 알리신 성분은 체내 혈액순환을 돕고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 

이외에도 풀무원푸드앤컬쳐에서 운영하는 한식 브랜드, ‘찬장(CHAN:JANG)’에서는 봄채소를 가득 담은 ‘소고기 된장찌개와 봄채소 비빔밥 반상’ 메뉴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봄철 소비자마음 잡기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