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8년 연속 종합물류서비스 부문 1위 선정
CJ대한통운, 8년 연속 종합물류서비스 부문 1위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02.2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물류기업 면모 입증…지속 성장 상생경영 실천
CJ대한통운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8년 연속 종합물류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8년 연속 종합물류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사진=CJ대한통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CJ대한통운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8년 연속 종합물류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CJ대한통운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기업 조사에서 8년 연속 종합물류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종합물류기업으로서 대한민국 물류산업을 선도하며, 물류 분야 특성을 살려 국가경제, 산업발전, 국민 생활편의 증진 등에 기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결과는 총 784개 기업을 대상으로 증권사 애널리스트, 산업계 간부진, 일반소비자 등 약 1만 3천명의 설문을 통해 얻은 자료를 종합한 것이다.

CJ대한통운은 1930년 창립 이후 90년간 물류 시장을 선도해온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종합물류기업이다. 육상운송, 항만하역, 보관물류, 국제물류, 중량물 운송, 특수물류, 택배 등 물류 전 분야에 걸쳐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 최고 물류 전문가인 종합물류연구원과 최첨단 물류 역량 TES(Technology, Engineering, System & Solution)를 바탕으로 전 세계 물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 연간 매출액 10조4,151억원을 달성하며 사상 처음으로 매출액 10조원을 돌파했다. 특히 글로벌 부문이 지난해 전체 매출액대비 42.6%를 차지해 성장을 견인했다. 

국내사업인 택배부문, 계약물류(CL)부문, 건설부문이 각각 25.4%, 24.8%, 7.1%를 차지했다. 또한 CJ대한통운은 2013년부터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인도, 중앙아시아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물류기업의 인수합병(M&A) 등 글로벌 성장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현재는 본격적인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위해 뉴패밀리사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수익성 기반 초격차 물류 역량 확보 및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자동화, 무인화, 지능화 기술 등 첨단 미래 물류를 바탕으로 물류 시장의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전 세계 물류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아가겠다”며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물류 전 영역에 걸친 사업 포트폴리오, 차별화된 사업 역량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One-Stop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