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영 제14대 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장 취임
신기영 제14대 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장 취임
  • 김순근 기자
  • 승인 2020.03.2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임 김상섭 지회장 이임식도 진행…지회 이사 등 20여명 참석 간소화

신기영 지회장 “실질적 도움되는 사업 추진…의롭게 지회 이끌겠다”

대전 유성구지회는 3월 20일 지회 강당에서 제14대 신기영 지회장 취임식및 전임 김상섭 지회장 이임식을 가졌다. 사진 왼쪽에서 여섯번째가 신기영 지회장, 신 지회장 오른쪽이 김상섭 전 지회장.
대전 유성구지회는 3월 20일 지회 강당에서 제14대 신기영 지회장 취임식 및 전임 김상섭 지회장 이임식을 가졌다. 사진 왼쪽에서 여섯번째가 신기영 지회장, 신 지회장 오른쪽이 김상섭 전 지회장.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는 3월 20일 지회 2층 강당에서 제14대 신기영 지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신기영 지회장은 지난 3월 20일 열린 선거에서 67%의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됐다.

전임 김상섭 지회장 이임식과 함께 진행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회 이사 15명과 유관기관 대표 등 20여명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치러졌다.

재선 임기를 마치고 떠나는 김상섭 지회장은 이임사를 지난 8년간을 회고한 뒤 “지회 발전에 무한한 성원을 보내준 경로당 회장 및 회원들과 저를 신뢰하고 따라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신기영 신임 지회장의 높은 학식과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합심단합해 더욱더 앞서가는 유성구지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제14대 지회장 취임식에서 신기영 지회장은 전임 김상섭 지회장의 업적과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평소 인생철학인 의로움의 정신과 측은지심 및 사랑의 마음으로 어르신들을 돌보며 지회를 잘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선거공약을 통해 경로당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신 지회장은 대전대 한방병원과 연계해 진료비 혜택 등 구체적인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히고 “이처럼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질 높은 복지혜택을 줄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신기영 지회장은 1943년생으로 한남대학교에서 수학을 전공하고 고려대 대학원 수학과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수학교사를 거쳐 대전대 수학과 교수로 부임해 이과대학장 겸 기초과학연구소장, 교육대학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10년간 대전연합회 노인지도자대학 학장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대전대 명예교수를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