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살균가전‧소독용품 등 위생상품 수요 급증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위생상품 수요가 급증하자 펫 전용 살균가전, 공기청정기 등 위생상품 수요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반려동물 위생용품, 살균 가전을 비롯해 프리미엄 사료, 간식 등 식품 판매를 강화한다.
실제 롯데홈쇼핑이 지난 18일 론칭한 펫 가전기업 ‘아베크’의 ‘펫 살균케어룸’ 렌탈 상품은 새벽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주문건수 약 500건을 기록했다.
기존 동일 시간대 평균 주문수량보다 30% 이상 높았다. 건조 기능뿐만 아니라 살균 기능이 적용된 상품을 최저 월 3,9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해 큰 인기를 끌었다.
‘토탈케어펫필터’를 탑재해 탈취 및 털·먼지 제거 성능을 강화한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펫’도 지난 1월 론칭 한 이후 판매 비중이 점차 증가, 현재 롯데홈쇼핑 공기청정기 전체 매출의 15%를 차지했다.
‘아베크 펫 살균케어룸’ 렌탈 상품은 오는 4월 중에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전문관 ‘코코야’에서는 제주도, 나주 등 국내산 천연 재료로 만든 자연식 사료를 비롯해 뉴질랜드 천연 냉장사료 ‘BUTCH’ 등 해외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연이어 론칭한다.
모바일 생방송 ‘펫스타와 함께하는 쇼킹호스트’도 확대 편성하고 반려동물 운동기구, 유산균, 정수기 등 이색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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