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환 NH농협은행장 “어려움에 처한 고객, 비올 때 우산 같은 존재 돼야”
손병환 NH농협은행장 “어려움에 처한 고객, 비올 때 우산 같은 존재 돼야”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0.03.26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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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대 은행장에 공식 취임, 코로나19 대고객 지원 현황 점검 업무 시작
제5대 은행장에 공식 취임한 손병환 은행장.(사진=NH농협은행)
제5대 은행장에 공식 취임한 손병환 은행장.(사진=NH농협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손병환 NH농협은행장은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휴먼뱅크를 만들겠다”며 고객 우선, 미래 준비, 전문성 제고 등 3대 경영방침을 제시했다. 

제5대 NH농협은행 은행장으로 공식 취임한 손 행장은 26일 별도의 취임식 없이 코로나19로 힘든 농업인,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대고객 지원 현황을 점검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손 행장은 이날 직원들에게 발송한 취임인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농업·농촌 지원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농협은행에 주어진 숙명”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19가 종식되고 경제가 다시 정상화 될 때까지 어려움에 처한 고객들에게 비올 때 우산 같은 존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행장은 고객, 미래, 전문성이라는 세 가지 핵심 키워드를 기본으로, 농협은행을 새로운 디지털 휴먼뱅크로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손 행장은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함께 지켜가야 할 약속으로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 고객 보호와 가치 제고,디지털 혁신을 통해 초격차 디지털 뱅크 구현, 글로벌 사업의 질적 성장,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 및 전문성 강화 등 다섯 가지를 제시했다.

손 행장은 “직원들이 진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경청하고 옆에 서서 든든히 지원하겠다”며 “함께 뜨거운 열정과 긍지를 가지고 힘차게 전진하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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