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몰, 소상공인과 상생 위한 안정적인 판로 확보‧상품 다변화
한샘몰, 소상공인과 상생 위한 안정적인 판로 확보‧상품 다변화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4.02 17: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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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520여개 업체 입점 및 ‘공동개발 브랜드’ 운영
첫번째 공동개발, ‘씨엘로’ 소파 누적 판매 4만개 돌파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한샘이 온라인 쇼핑몰인 한샘몰을 통해 중소기업과 상생을 적극적으로 도모한다. 소상공인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한샘은 디자인과 아이디어 등 경쟁력 갖춘 상품을 입점 시키면서 상품 다변화를 꾀한다. 소상공인과 공동개발 브랜드마저 운영하고 있는 한샘은 2023년까지는 입점 브랜드를 총 700개로 늘릴 예정이다.

한샘이 운영하고 있는 ‘공동개발 브랜드’는 한샘과 소상공인이 공동으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사진은 한샘과 씨엘로가 협업한 프라페 가죽소파 그레이 색상(사진=한샘)
한샘이 운영하고 있는 ‘공동개발 브랜드’는 한샘과 소상공인이 공동으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사진은 한샘과 씨엘로가 협업한 프라페 가죽소파 그레이 색상(사진=한샘)

㈜한샘은 온라인몰 ‘한샘몰’이 소상공인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종합 온라인 쇼핑몰로의 도약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한샘몰’에는 자사 브랜드 제품 뿐 아니라 가구, 가전, 조명, 생활용품 등 520여개의 소상공인 업체들의 입점 상품과 ‘공동개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한샘은 입점 소상공인 업체를 2023년까지 700개 이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특히, 상품 기획은 한샘과 입점 업체가 함께하고 생산은 입점 업체가, 마케팅은 한샘이 각각 맡는다. 신제품 출시 이후 이미지 촬영, 상품설명 페이지 구성, 광고 배너 노출 등 마케팅에 들어가는 비용도 한샘이 일부 부담한다.

‘한샘몰’의 공동개발 브랜드는 중소가구업체인 ‘씨엘로’의 인기로 그 효과가 증명되고 있다. 2016년도 '프라페소파’를 시작으로, ‘크래커소파’, ‘랑데뷰소파’ 등의 소파를 출시해 누적 판매 4만개를 돌파하며 사업의 기반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현재는 월 평균 1000개 가량의 소파가 판매 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정준혁 ‘씨엘로’ 대표는 “지난 2015년 회사를 설립 할 때 아이디어나 제품에는 자신이 있었지만 판로 확보가 어려웠다”며 “한샘에서 저희 제품의 상품성을 알아봐줬고, 현재는 소파, 식탁, 책상 등 총 6가지 상품 군으로 확대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한샘 관계자는 “한샘은 소비자의 취향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상품을 신속하게 개발, 판매해 매출을 높일 수 있고, 소상공인은 뛰어난 아이디어를 가진 상품에도 낮은 브랜드 인지도, 유통망 확장 비용 탓에 사업을 확장하는데 한계를 느꼈던 점을 해결할 수 있다”며 “가구뿐만 아니라 조명, 생활용품 등 제품들도 한샘과 함께 성장할 입점 소상공인을 확대해 종합 쇼핑몰로서 한샘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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