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리선 생리대, 한국-호주 연구개발팀 통해 소비자 불만 해소
오드리선 생리대, 한국-호주 연구개발팀 통해 소비자 불만 해소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4.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드리리프스 연구소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는 가장 진화된 유기농 제품”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유기농 생리대를 개발, 판매하고 있는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이 호주 현지 연구소를 통해 “유기농·천연 생리대라면 방수층을 제외한 탑시트커버, 흡수체 이외에 샘 방지 날개 부분까지 유기농·천연 성분이 적용돼야 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이 업체가 만든 제품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는 날개 부분까지 유기농 소재를 사용해 관심을 받았다.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이 날개까지  유기농 소재를 사용하는 생리대 생산이 가능한 이유는 소비자 불만을 조사하고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하기 때문이다. 사진은 호주 현지에 위치한 호주 오드리리프스 연구소 전경.(사진=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이 날개까지 유기농 소재를 사용하는 생리대 생산이 가능한 이유는 소비자 불만을 조사하고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하기 때문이다. 사진은 호주 현지에 위치한 호주 오드리리프스 연구소 전경.(사진=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의 이와 같은 생리대 생산이 가능한 이유는 소비자 불만을 조사하고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하기 때문이다. 오드리리프스 연구소는 기존 소비자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생리대 구성 요소에 날개 부분까지 유기농 소재를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또 원료에 대한 ‘친환경 표백처리’도 생리대의 안전성을 위해 매우 중요한 항목이라고 덧붙였다.

국내 소비자 불만 조사, 호주서 연구 개발 완성

오드리선 판매사인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2년여에 걸친 소비자들의 불만 사항이 △저조한 흡수력 △안전하지 않은 표백 처리 △뻣뻣한 착용감 △부드럽지 않은 피부 촉감 △나쁜 통기성 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한국과 호주에서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 생리대 개발 전담팀을 구성하고, 호주에서 연구 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제품을 개발했다. 또 지난 3월 한국, 프랑스, 호주, 미국에서 ‘TCF 더블코어’ 특허를 출원했다. 이후 한국에서는 이미 특허로 등록돼 생산과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오드리선 TCF생리대는 탑시트, 날개, 1차 흡수체에 모두 유기농 소재를 사용하고, 천연 생리대의 부족한 흡수력을 보완하기 위해 2차 흡수체로 스칸디나비아산의 PEFC 친환경 인증을 받은 100% 천연펄프를 사용했다. 독일에서 특허 받은 친환경 압축 공법의 2차 압축펄프는 1차 흡수체인 유기농 순면의 부족한 흡수력을 강화해 주는 역할을 한다. 또, 모든 유기농 면과 천연 펄프의 공정 과정에서도 유해물질 차단과 안전성 강화를 위해 염소계 표백제가 아닌 친환경 산소계 표백 처리 TCF(완전무염소표백)방식을 사용했다.

그 결과, 독일 더마테스트의 피부 안전성 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다. 다이옥신, 프탈레이트 등 유해 물질과 자일렌, 벤젠 등 휘발성 유기화합 물질 12종에 대한 미검출 안전성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다고 호주 연구소 오드리리프스 측은 밝혔다.

오드리리프스 호주 연구소 리건 톰슨 시니어 디렉터는 “1970년에 처음 일회용 생리대가 소개된 이후, 90년대에는 빠른 흡수력과 얇은 착용감이 생리대 구매의 가장 큰 기준이었지만, 최근 생리대에서 가장 큰 화두는 안전성”이라면서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는 유기농·자연주의 소재, 뛰어난 흡수력, TCF 처리 공정까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가장 진화된 유기농 생리대”라고 말했다.

한편 2013년 호주 뉴싸우스웨일즈주에서 시작한 오드리리프스 연구소는 사람, 동물, 자연 등에 이로운 상품을 연구, 개발하는 R&D 센터다. 현재 화학계면활성제 등을 배제한 베어드치약, 유기농베이비용품 라클리니카, 여성위생용품 오드리선 등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